액티브 시니어가 바꾸는 효도선물 트렌드
건강보조식품보다 AI 스피커·최신형 스마트폰 인기
외모 가꾸기에도 관심 효도 성형 이어 문신·네일도 받아 '젊은 노인'들 소비 큰 손으로 부상
실버 상품의 경계 무너뜨려
“아들, 휴대폰으로 노래 들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는 거랬지?”
스마트폰에 익숙지 않은 어머니가 아들에게 전화로 ‘SOS’를 보낸다. 회의 준비에 바쁜 아들은 얼버무리고 전화를 끊는다. 연신 “미안, 미안”을 말하던 어머니가 마음에 걸린 아들.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설치한다. 어머니가 원하는 노래 제목만 말하면 AI 스피커가 노래를 재생한다.
KT 기가지니 광고 내용이다. KT 관계자는 “이 광고처럼 IP(인터넷)TV나 스마트폰 작동이 서툰 부모님께 AI 스피커를 선물하는 자녀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AI 스피커를 통해 자주 검색된 가수에는 나훈아, 이문세, 이선희 등이 올라 있다. 스마트폰 검색순위와는 완전히 다른 리스트다.
https://news.hankyung.com/article/2017120847231
문신이라길래 식겁했는데 눈썹문신이었군요 ^^;
아... 생각 해보니... 이거 좋네요.. 본가에 하나 들여야 겠네요. 저보다 활용을 많이 하실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