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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애플 아이폰8(에이트)와 아이폰X(텐) 중 승자는 아이폰8였다. 물론 판매량만 따진다면 말이다. 영업이익을 고려했을 때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승자는 아이폰6S, 아이폰SE 등 구형 아이폰이었다. 이들은 출시된 지 2~3년이 임박한 지금까지도 미국에서 20% 점유율을 거머쥐며 최신 아이폰을 위협했다.
25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조사기관 CIRP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미국에서 판매된 아이폰 중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8플러스가 점유율 24%로 1위를 기록했다. 아이폰 10주년작 아이폰X은 17% 2위, 아이폰8가 13%로 3위에 올랐다. 즉 아이폰8 시리즈의 총 점유율은 37%로 아이폰X의 두 배 이상 팔린 셈이다.
비슷한 시기 출시된 아이폰8 시리즈와 아이폰X의 성적표는 가격에서 갈린 것으로 분석된다. 아이폰8 시리즈는 699달러~799달러, 아이폰X은 999~1149달러로 최대 450달러 차이가 난다. 게다가 일부 아이폰 마니아들은 홈버튼이 없고 노치 디자인을 채택한 아이폰X보다 기존 디자인을 입은 아이폰8 시리즈를 선호하는 경향도 있었다. 단 두 제품 중 어느 것이 애플에 더 큰 영업이익을 가져다줬는지는 알 수 없다. 아이폰X은 적게 팔아 많이 남기는 후리소매가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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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념비적인 제품이라 x가 나온듯 싶긴하나 홈버튼이 없고 가격이 너무 비싸 8로 많이 사셨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