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중인 도장
애플의 국내 공식 AS 업체 소속의 일부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비를 부당하게 챙긴 의혹을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고 어제(26일) 전해드렸습니다
(▶ [단독] 무상 수리인데 수리비 받았다?…'애플 AS센터' 수사). 그런데 그뿐 아니라 일부 서비스센터들이 소비자들이 수리를 맡긴 휴대전화의 방수 기능을 오히려 훼손했다는 의혹도 경찰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다은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자> 생활방수 기능이 있는 아이폰 모델입니다. 나사를 제거하고 본체와 디스플레이를 분리해봤습니다. 기기 가장자리를 따라 붙어 있던 테이프가 끈끈이처럼 늘어납니다. '디스플레이 접착제'로 생활방수가 되도록 해주는 일종의 접착테이프입니다.
[(휴대전화를 열면) 이렇게 찢어지게 돼 있어요.] 따라서 수리가 끝나면 새로 접착테이프를 붙인 뒤 압착과 열처리를 거쳐야 합니다. 이런 처리에 대개 10~15분 정도 걸립니다. 그런데 유베이스 소속 일부 서비스센터에서 수리 후 접착테이프를 다시 붙이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前 엔지니어 : 새 접착제로 다시 접착을 해줘야 하는데 그 과정이 생략된 거죠. 고객들은 점검받으러 온 다음에 생활방수 기능이 없어진 휴대전화를 그대로 가지고 사용을 하게 되는 거죠.]
특히 지난해 배터리 문제가 터지자 애플이 싼값에 배터리를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는데, 시간에 쫓기는 데다 접착테이프도 애플에서 사서 써야 하다 보니 이런 부정 수리가 빈번했다고 합니다.
[前 센터 관리자 : 사장들은 어쨌든 사업가잖아요. 돈을 벌어야 하잖아요. 저 자재를 (본사에서) 제공해주는 것도 아니고, 저희가 사야 해요.] 배터리 교체 시 적발된 규정 위반사항이 기록된 유베이스 내부 문서입니다. 몇 가지 적발된 내용 중에 '접착테이프 미사용'이라는 내용이 눈에 띕니다.
출처 : SBS 뉴스
원본 링크 :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5541126&plink=COPYPASTE&cooper=SBSNEWSEND
유베이스는 걸러야 하는게 맞는 듯 합니다.
참... 이 부분에 대해서는 할 말이 너무나 많지만...
사실 가로수길 빼고 다른 공인센터를 방문해보신 분들은 알겁니다.
직원은 몇 명 없고 사람은 늘 북적거리는 것을..;;
인원은 부족하고 고객들이 너무 많아 시간이 오래 걸리니 짜증과 불만을 표시하다보니
어쩔 수 없이 대충 봐주거나 빠르게 패스 시키거나 하는겁니다.
센터 직원 입장으로는 어쩔 수 없는 노릇인거죠...
공인센터를 운영하는 회사가 쪼으고 애플(애플코리아)은 안돼! 라고 거절만하고(권한 문제)
고객은 오래걸리면 오래걸린다고 뭐라하고
센터에서는 한 명 상대하는데 오래 걸리면 오래 걸린다고 뭐라하고..
차라리 이럴거면 애플스토어와 함께 지니어스바를 늘려야하는데
그게 또 쉽게 되는 부분이 아니니 그저 한국은 현재까지로는 참고 써야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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