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와 요금 문제로 싸움 중입니다.
사건의 발단은 제 동생이 신용 문제로 제 명의로 핸드폰을 개통하면서 부터입니다.
마침 놀고 있던 U+용 노트10.1이 있어서 데이터 쉐어링을 신청했죠.... 그렇게 별탈없이 잘 쓰다가...
동생이 신용상태가 좋아지면서, 제 명의로 있던 동생 핸드폰을 동생 명의로 변경 했습니다.
제가 직접 갔어야 하는데... 동생이 제 신분증 들고 가서 처리했죠...
그리고 3개월뒤인 오늘에서야 KT로 된 저의 전화기로 LG U+ 타블렛에 연체가 11만원이 발생 했다고 채권 추심에서 문자가 왔습니다.
부랴부랴 확인 해 보니, 해지된줄 알았던 타블렛이 1G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되 있는 것입니다.
1차로 114 콜
===> 상담원 : 알았으니 판매점에 연락 드리라고 하겠다.
기다렸으나 연락 안와서 직접 내방....
===> 나 : 쉐어링 중인 핸드폰 명의 변경했으면 타블렛도 해지해주던가, 명의 변경 해주어야 하는거 아냐?
그리고, 타블렛 요금 발생된다는 사실 왜? 고지 않했어... 그런 문자도 안왔던데...
네가 언제 1G 요금제 가입하라고 했니?
===> 판매점 : 요금발생 고지 했고요. 전산에 쉐어링 타블렛은 안떠서 저희는 잘 몰겠네요.....
===> 나 : 그럼 왜 서비스 변경 문자 안왔냐? 1G 요금제 변경 신청은 누구 맘대로 했냐?
===> 판매점 : .............
===> 나 : 니선에서 해결 안되면.. 요금제 문제 항의할 곳을 알려 달라....
===> 판매점 : 그런데 몰라요................... ==> 여기선 답 없음.
2차로 114 콜
===> 나 : 114도 수차래 문의 했고, 판매점도 방문했는데... 답이 없다. 요금제 항의 할곳 연락처 알려 달라..
===> 상담원 : 고객님 연락처로 담당자 전화 드리라 그러께요.
10분뒤....
채권 추심에서 연락옴...
===> 추심원 : 고객님 114에서 전화 드리라 하던데요...
===> 나 : 당신이 내 요금 처리 해줄 수 있어?
===> 추심원 : 요금 분쟁은 저희 소관이 아닙니다. LG U+로 전화하세요..
이쯤에서 허탈...ㅜ.ㅜ
3차 다시 114 콜
===> 나 : 상황 설명 한 10번쯤 한다. 지치다.?잘 들어라............ 상황설명 ..................... 요금 분쟁 해결할 곳 알려줘...?
===> 상담원 : 마니 불편하셨겠어염 고객님.... 제가 총괄 대리점에 연락 드리라 할 께요....
1시간 기다림..... 현재까지 연락 없음.....ㅎㅎ
여기서 정리 하자면...
1. 데이터 쉐어링하다 주체인 핸드폰이 해지 되었는데... 왜 데이터 나눠 쓰던 타블렛을 자기네 맘대로 다른 상품에 가입 시키나.
2. 왜 상품이 변경 되었는데... 고지를 안해주는가? ?상품 변경 되면 문자도 보내고 해주는데....왜 그런게 없었냐?
3. 왜 상품이 변경 되었는데.. 그동안 데이터를 쓸 수 없었나? 전화도 안되고 데이터도 못쓰면 그게 무슨 통신 상품이냐?
더불어?왜 U+는 고객과 요금 분쟁을 해결할 창구를 만들지 않았나????
갑갑하네요..
아무래도 통신사들의 전형적인 수법에 제가 걸려 들었나 봅니다.
이럴때 님들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요?
추가+++ 저랑 비슷한 분이 계셨네요.
https://m.y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24056
1번 부터 잘 이해가 안되네요. 흐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