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topia님의 기기정보
입력된 기기 정보가 없습니다.

윈32와 UWP 개발 환경 통합
윈UI3와 웹뷰2 프리뷰 버전 먼저 공개...연말 상용화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윈32(Win32)와 유니버셜 윈도 플랫폼(Universal Windows Platform, UWP)으로 파편화된 윈도 앱 개발 플랫폼 환경을 단일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코드명 '프로젝트 리유니온'(Project Reunion)을 들고 나왔다.

마이크로소프트는 19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한 빌드 2020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프로젝트 '리유니온'을 공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리유니온은 기존 윈32와 UWP API들을 결합해 개발자들이 둘 중 하나를 선택하지 않고도 윈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윈32는 데스크톱 기반 윈도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들이고 UWP는 데스크톱은 물론 홀로렌즈와 윈도 IoT 기기를 포함해 윈도10 기반 모든 기기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이다. 그동안 따로따로 있다 보니 개발자들은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했지만 리유니온을 통해 그럴 필요가 없게 됐다는게 마이크로소프트 설명이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http://www.digitaltoday.co.kr)


Mactopia's 도장 콜렉션

profile

1개의 댓글
kekeke9977 윈도우 전용 개발은 안한지 10년이 넘어서... 윈도우 전용 개발은 안한지 10년...
윈도우 전용 개발은 안한지 10년이 넘어서...
26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