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sbluse님의 기기정보
입력된 기기 정보가 없습니다.

https://www.wayne-inc.com/

https://www.youtube.com/watch?v=9hV6I1Czg3M

USB로 부팅가능한 크롬기반 OS


주요 특징들.....

무료다. 사실상 웨인 OS의 가장 큰 장점. 컴퓨터 가격 중 OS 값이 차지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음을 고려할 때 굉장한 메리트이다. Microsoft Windows를 OS로 사용하는 기업이나 교육기관에서는 OS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마다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 PC 한 대당 일정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물론 1대만 놓고 생각했을 땐 부담이 안 되지만 그 규모가 커지면 그 비용도 만만치 않다. 하지만 웨인OS는 무료이기 때문에 비용 절감에 아주 큰 효과가 있다.

가볍다. 경량화된 리눅스 배포판이라서 엄청 빠르다. 부팅 속도도 빨라서 PC를 켠 지 몇 초만에 부팅되는 것을 볼 수 있다. 10초를 넘기지 않는 부팅 속도를 보여준다. 웨인OS를 통해서 낡은 PC가 다시 회춘하는 것이다.

사용이 쉽다. 사용자가 크게 건드리거나 관리해야 할 것이 없다. UI가 크롬OS와 매우 흡사하다. 이는 사용자로 하여금 웨인OS를 친숙하게 받아들일수 있게 만든 개발자의 의도다. 로그인 화면에서 구글ID로 로그인한 뒤, 문서 작성을 하고 싶을 때는 구글 Sheets, docs, slides를 사용하면 된다. 웨인 OS 2Q20에서는 웹캠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화상회의, 화상수업 이 모든게 가능하다.

안전하다. 웨인OS는 모든 문서나 파일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되기 때문에 이중 보안이 이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컴퓨터 바이러스에 노출되지도 않고 해킹 걱정 따윈 하지 않아도 된다.

Dual function: 일반적으로 웨인 OS는 USB flash drive에 탑재되어 배포된다. 사용자는 아무리 오래된 PC일지라도 웨인 OS가 탑재된 USB Flash Drive를 PC에 연결하고 부팅하면 웨인 OS가 구동되는 안전하고 속도가 빠른 PC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일반 Microsoft Windows를 사용하고 싶을 때에는 USB를 연결한 채로 재부팅하거나, PC가 가동되고 있는 상태에서 USB를 연결하면 저장소 기능으로만 USB Flash Drive를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이 부분은 리눅스 기반인 Chromium OS 특성 상, 기존의 Chromium OS 및 Chromium 기반의 배포판도 USB 부팅을 이용해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휴대가능하다. 앞서 말한대로, 웨인 OS는 USB Flash Drive에 탑재되고 웨인 OS에서 작업한 모든 문서나 파일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되기 때문에 USB Flash Drive를 가지고 다니면서 PC에 꼽기만 하면 된다.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컴퓨터라고 이해하면 쉽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는 물론 크롬 브라우저 기반으로 동작하며,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OS"라고 해야 맞다.

Chrome extension: 기존의 Chrome OS / Chromium OS가 그렇듯 웹 앱을 기반으로 동작한다. Chrome web store에 들어가서 원하는 웹 앱을 extension에 앱 서랍처럼 이들을 모아놓을 수 있으며 간단하게 추가/삭제할 수 있다.



설치방법

1. 개인용 USB Flash Drive를 준비하여 PC에 연결한다.

2. 주식회사 웨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페이지 상단의 홈페이지 아이콘을 클릭해도 된다.

3. Download 페이지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받아 USB Flash Drive에 저장한다.

4. 3번까지 완료했으면, 컴퓨터를 종료시키고 USB Flash Drive를 뺏다가 다시 연결한 다음 PC를 부팅시킨다.

5. PC화면에 Wayne OS라고 뜰 건데 그 화면에서 다음으로 넘어가면 사용가능한 것이고 그 화면에 멈추면 주식회사 웨인에 컴플레인 하도록 하자. 물어보니까 호환성      테스트 하면서 계속 업데이트중이라던데 재빠르게 적용시켜줄거임


1개의 댓글
인텔맥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13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