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당첨매일매일 출석 도장 찍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다른 회원들은 지금 이순간..
    32비트부분은 바꾸면 이런 컴파일오류도 뜨네욤 ㅠㅠ DSDTcommon.dsl
    감사합니다. 모하비에서는 별 의미가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업해봅니다
    감사합니다. 잘 쓸게요
    원도리님 설명이랑 좀 검색되는부분이랑 조금씩 내용이 다른데 혹시 질문좀 부탁드려도 될까요?!처음 DSDT 에 common 패치들만 하고 나서 EmbeddedControl 검색하면 Device (EC) 안 Embedded 섹션이 나온다고 하셨는데 저는 Device(EC)안은 아니고 검색 되는 부분은 저기 한부분입니다!!그래도 그냥 무시하고 진행하여서 16...
    안녕하세요. 로봇컴린이님 질문글 작성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몇가지 리마인드 드립니다. 1. 혹시 질문 게시판 공지는 읽어 보셨나요? 빠른 답변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클릭 2. 만약 본인 조차도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현재의 상황에 대해서 최대한 정확하게 글을 써 주시고, 오류화면...
    하이시에라네요. 모하비로 넘어오세요
    베타버전은 계속 올라가고는 있는 거 같네요..다만 올리면 현재의 자료들에 대한 100% 복원 확신이 없어서 못 올라가고 있습니다
    좌절금지님 이미지에서 칸스님 EFI 넣으신 후 10.14.5 커널 패치를 하시면 설치까지는 되실거에요
    파일 공유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ㅎㅎㅎ
    또 해킨을 해야하는 건지 참 애플이 좀 정책을 바꾸면 좋을 거 같은데 말이죠
    문제가 큽니다 정말 ㅠ
    이렇게 개인적으로 하는건 눈감아줘도 커맥으로 이익활동을 하게되면 애플이 크레임을 걸어올 가능성이 큽니다.안그래도 정식으로 해킨토시를 판 회사는 바로 크레임이 들어왔었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헛웃음이 ..
    3년전에 2014 맥북프로 13인치 기본형... 90만원에 구입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제 자신이 대견스럽습니다. ssd 128gb을 개인적으로 512gb 확장해서 기본적인 사진편집을 위해 adobe lightroom과 photoshop을 사용하는데 큰 욕심(?)없이...그럼에도 바꾸고 싶은 마음은 있네요~
    전 세대 기본형 맥북프로로 마르고 닯도록 써야겠군요 ㅠㅠ
    8기가 10만원대에 주고샀는데 가격 완전 내려갔네요...... 크흑...... ㅠㅠ
    소중한 자료 감사하게 잘쓸께요.
    저도 2봉 가능할까요??
    레벨제한없이 올려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다

    brio1004님의 기기

    CPU : 인텔 코어 i7-8700 M/B : GIGABYTE Z390 DESIGNARE RAM : SAMSUNG DDR4 PC4-21300 8G * 4 VGA : SAPPHIRE RADEON RX580 OC D5 4GB Dual-X NITRO+ SSD : SAMSUNG 970 PRO 512GB (@MacOS), SAMSUNG 970 EVO PLUS 500GB (@Windows10), Micron MX200 500G (@Backup) Power : SEASONIC FOCUS PLUS Gold SSR-750FX Full Modula Case : Fractal Design Define XL R2 Black Pearl Monitor : LG 27UK850 NAS : Synology 218J (3TB * 2), Synology 718+ (3TB *2) MAC : MacbookPro 15"
    인텔 i7-8700
    GIGABYTE Z390 DESIGNARE
    삼성 NVMe 970pro 512G
    사파이어 RX580 4GB
    삼성 RAM 32GB
    시소닉 FOCUS PLUS Gold SSR-750
    OS : 10.14.4.
    Extra Form
    첨부

    안녕하세요.

    입문 3일된 초보입니다. 

    오늘 14시간동안의 사투를 마치고 빌드 성공 후기 남깁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했는데 지금 0:30분이네요. ㅜ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붉은색 폰트가 커스텀맥에 도전하면서 추가 구매한 것들이고 나머지 부품은 재활용입니다.


    - 인텔 i7-8700

    - GIGABYTE Z390 DESIGNARE

    - 삼성 NVMe 970pro 512G

    - 사파이어 RX580 4GB

    - 블루투스 동글 (BU-4096)

    - 삼성 RAM 32GB

    - 시소닉 FOCUS PLUS Gold SSR-750 


    PC조립은 (거의 뜯고 선정리부터 했네요) 3시간 정도 걸렸네요.

    점심먹고 1시 넘어 설치 시작했는데 이유를 생각해보면 

    1. 개념이 안잡혀 있어서 삽질을 많이 했고 

    2. 자료실의 이미지가 계속 실패해서 다양한 변수를 조합하다보니 시간은 계속... 이었습니다.


    다양한 변수 중 성공케이스에 대해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RX580은 설치된 상태로, HDMI 출력으로 모니터와 연결. (내장 비디오 카드만 설치시 실패했음)

    2. 설치 이미지는 좌절금지님의 고스트 이미지로 성공. 

        https://x86.co.kr/kext/3443333

    안녕하세요.후니입니다.Mojave 10.14.4 18E226 정식버젼 고스트 이미지입니다.이번 10.14.4는 전체 공개로 진행합니다만 질문 댓글은 질문 게시판에 반드시 올려주시고...
    | 2019.04.20

    3. 설치 순서 

         A. 좌절금지님의 고스트 이미지로 USB부팅 미디어를 생성한다.

         B. 아무것도 손대지 말고 그대로 부팅한다. 

         C. 몇번 재부팅하면 쉽게 iOS 화면을 만날수 있다

         D. Clover Configuration 툴을 통해 USB 부팅 이미지 내 EFI를 복사한다.

         E. 내 PC의 EFI로 "EFI 폴더 채" 붙여넣는다.

    4. USB를 제거하고 리부팅한다. 이때 순수하게  SSD만으로 OS 부팅이 완료된다. 

    5. Post-Installation 진행

        A. 토니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s://www.tonymacx86.com/threads/success-gigabyte-designare-z390-thunderbolt-3-i7-9700k-amd-rx-580.267551/

        B. 검색으로 아래 부분을 찾는다.

             Spoiler: Post-Installation with MultiBeast 11.2.0

        C. MultiBeast를  실행하여 위 가이드의 값을 참고하여 설정한다. 

            이후, Kext Utility와 Clover Configuration 으로 설정을 변경하고 빌드하면 된다. 


    일단 여기까지 진행하면 Bluetooth 동글과 연동하여 트랙패드까지 테더링까지 진행해 두었네요. 


    기본적은건 띄었으니 이제 좀 자고 일어나서 자잘한 것들 안정화 시켜야 겠습니다. 

    감격스럽고 피곤한 밤입니다.  


     





    총 댓글 24개  
    listokei @brio1004
    사이다 0

    축하합니다!!!

    깔끔정리까지 와우!!

    사이다다다^^

    Ael @brio1004
    사이다 0

    축하드립니다!

    여기에 좀 더 머무르시다보면 지금보다 더 쿨한 절차로 설치 가능하실꺼에요

    하늘누리 @brio1004
    사이다 0

    저랑 같은 메인보드네요 ^^; 

    입성을 축하드립니다. ^^ (고생하셨어요 :~)

    Mactopia @brio1004
    사이다 0

    타다~ 하고 부팅화면을 내어주면 그리 기쁠수가 없죠. 고생하셨습니다. 기가바이트 뱃지 달아 드렸습니다.^^

    AleaNs @brio1004
    사이다 0

    축하드립니다!

    컴퓨터도 엄청 깔끔하게 조립하셨네요

    XEXEX @brio1004
    사이다 0

    3일만에 성공하셨으면 너무 쉽게 가셨습니다~ 사투라고 하시면 안됩니다.

    절대 배가 아파서 이런 말 하는거 아닙니다.


    글쓴이 brio1004
    brio1004 @XEXEX 3일만에 성공하셨으면 너무 쉽게 가셨습니다~ 사투라고 하시면 안됩니다.절대 배가 아파서 이런 말 하는거 아닙니다...
    사이다 0

    오늘도 삽질 중입니다. 

    Disk 오류 대비해서 acronic로 파티션 통채로 백업&복구 테스트 중인데 잘 안되네요.

    사랑투유 @brio1004
    사이다 0

    배가... 아파요...


    ㅋㅋ. 저렇게 pc 맞추면 얼마 나오나요?

    의견집중 댓글! 대댓글 (10명)
    글쓴이 brio1004
    brio1004 @사랑투유 배가... 아파요...ㅋㅋ. 저렇게 pc 맞추면 얼마 나오나요?..
    사이다 0

    기존 부품 대부분 재활용해서요..

    메인보드 40, VGA 10, 기타.. 해서 52만원정도 추가해서 mac 변신했습니다.

    기존 부품은 작년 모델이라 중고가 얼마 안나오는 것들이에요. 

    글쓴이 brio1004
    brio1004 @사랑투유 ㅜㅜ 메인보드 40... 쩌네요..
    사이다 0

    저도 이렇게 고가 메인보드는 처음입니다만, 호환성 생각해서 아낄 시간 생각하면 어쩔수 없었습니다.

    메인보드의 기능이 매우 많은데 한 50%정도만 쓰는거 같습니다.만

    4일째 안정적으로 돌아가는거 보니 안심은 됩니다.

    그래도 어쨌든 리얼맥보다는 저렴하니까요.

    JAKARTA @brio1004 저도 이렇게 고가 메인보드는 처음입니다만, 호환성 생각해서 아낄 시간 생각하면 어쩔수 없었습니다.메인보드의 기능.....
    사이다 0

    정말 좋은 보드지요

    저도 같은 CPU 같은 보드 쓰고있습니다......저 역시 평생 써본 보드중에 제일 고가보드네요

    아직도 쳐다볼때마다 흐믓합니다 ㅋㅋㅋㅋ


    깔끔한 완성 기원드립니다 ^^

    글쓴이 brio1004
    brio1004 @JAKARTA 정말 좋은 보드지요저도 같은 CPU 같은 보드 쓰고있습니다......저 역시 평생 써본 보드중에 제일 고가보드네요아직도 .....
    사이다 0

    연휴 5일간 엄청 삽질하여... 

    백업-복구 솔류션(?)까지 완성했습니다. 

    방금 SMBIOS 잘못 건드려서 부팅안됐는데 이제 윈도우처럼 쉽게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고민중인데 트랙패드가 블루투스 테더링이 붙었다 끊어졌다 종종 일어나서

    현재 사용중인 USB 블루투스 동글을 버리고, 맥용 네거티브 칩셋 달린 제품 직구할지 검색중입니다. 

    모델이 bcm94360cs, bcm94360cs2, bcm94360cd 등등 있어서 좀 헷갈리네요.


    남은 연휴가 내일 하루라 많이 아쉽네요.

    그래도 아이맥 한대 생겼다고 자축 중입니다.

    JAKARTA @brio1004 연휴 5일간 엄청 삽질하여... 백업-복구 솔류션(?)까지 완성했습니다. 방금 SMBIOS 잘못 건드려서 부팅안됐는데 이제 .....
    사이다 0

    https://www.tonymacx86.com/threads/success-gigabyte-designare-z390-thunderbolt-3-i7-9700k-amd-rx-580.267551/

    이 글이 Designare보드 설치에는 성지지요


    블투는 저는 bcm94360cd 를 쓰고있습니다 블투 4.0까지 지원하고 bcm94360cs, bcm94360cs2 에 비하면 조금 구형이라고하는데

    대신 안테나가 4개라는 강점이 있습니다

    보드살때 끼워주는 안테나에 연결하고 (2선) 나머지 두개는 딸려온 안테나 쓰고있는데

    끼워주는 안테나 달으니 감도가 좀 나아진 느낌입니다


    커맥에 bcm94360cs, bcm94360cs2, bcm94360cd 는 거의 필수라고 할것같습니다

    정말 완전 편합니다 ^^


    내장그래픽도 헤드레스로 셋팅해주시면 (팁게에 제 글이 있습니다) 좋지요


    행운을 빌어요 ^^

    글쓴이 brio1004
    brio1004 @JAKARTA https://www.tonymacx86.com/threads/success-gigabyte-designare-z390-thunderbolt-3-i7-9700k-amd-rx-580.267551/이 .....
    사이다 0

    이전에 추천해주신 알리 제품으로 오늘 결제했습니다. 구형이라도 안정적으로 붙고, 가격 저렴하면 그만이니까요.

    인터넷은 유선을 선호해서.. 오로지 블루투스와 에어드롭 기능만 필요합니다.

    내장그래픽도 살리고, 하드웨어 가속 기능활성화가 되는건 확인했습니다.

    미리보기도 잘 되는거 보니 더 손댈거는 없어 보이네요.

    이제 차분한 맘으로 즐기고자 합니다. 


    JAKARTA @brio1004 이전에 추천해주신 알리 제품으로 오늘 결제했습니다. 구형이라도 안정적으로 붙고, 가격 저렴하면 그만이니까요.인터.....
    사이다 0

    오오 한때는 내장 그래픽 잡는게 참.......대단한 난이도작업으로 여겨졌었는데

    이젠 좋은 가이드들이 많이 나와서 잡을만해졌습니다. 

    이게 제대로 안잡히면 문제가 여기 저기 많이 생기거든요 ^^

    아주 깔끔하게 성공하셨군요.......추카추카 드립니다


    저도 유선랜으로 연결해 놨는데 에어 드롭 등 연결성 활성화시키려면 그리고 애플와치로 잠금해제 머 이런거 할려면 WIFI도 활성화되야하더라구요

    연결은 우선 우선으로 셋팅해놓으면 유선속도가 다 나오니 상관없기도 하구요 ^^


    깔끔한 성공 "짝짝짝"


    이제 차분한마음으로 마음껏 즐기실일만 남았네요 ^^



    글쓴이 brio1004
    brio1004 @JAKARTA 오오 한때는 내장 그래픽 잡는게 참.......대단한 난이도작업으로 여겨졌었는데이젠 좋은 가이드들이 많이 나와서 잡을.....
    사이다 1

    이번 해킨 작업하면서 제일 신경쓴게 백업-복구 였습니다.

    아직 설치가 서툴러서 복구가 안되면 재 설치할게 막막해서... acronis true image 2019 유료 구매하면서 까지

    백업하고자 했지만 결국 실패했습니다. 싹 밀고 2번째 설치하니까 전보다 속도도 나고 금방 작업 되더군요. 

    역시 경험이 최고의 학습이다 라고 느꼈습니다.

    지금은 acronis true image로 DISK 통채로 하나 백업해 놨고,

    SSD로 타임머신 물려서 변경점 있을때마다 백업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은 별도 게시물을 쓸까 하다가...다른분들은 타임머신 잘 쓰시는거같은데 저만 해당되는거 같아 접었습니다.


    그나마 불만이라면 사파리에서 넷플릭스 재생이 안된다는건데 어차피 사파리는 1080p라, 4K로 보려면 윈도우10으로 부팅하기에

    큰 의미는 없어 보입니다. 그외에는 해킨이라고 안되는 기능이 없네요. 


    처음 해킨 입문할때 JAKARTA님의 아래 글을 보고 결심했습니다. --> 이부분에 대해 개인적으로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https://x86.co.kr/tip/3459284

    이번에 실 작업에 새로구성한 커맥을 투입했습니다벤치마크나 단편적인 테스트 보다 실작업에서의 경험이 더 중요한듯해서 썰을 풀어 봅니다특히 이번작업에서는 커맥의 실질적인 성능을 보고자...
    JAKARTA | 2019.04.28

    저 역시 실사용(사진작업/개발/서핑/음악감상등등) 에서 매우 만족합니다. 

    굳이 리얼맥이 필요 없을정도 로요.

    많은분들이 저희 사이트 참조하여 커맥에 입문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m5411 @brio1004
    사이다 0

    축하해요 저도 얼른 올리고 싶네요

    총 댓글 24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28 공지 내 빌드 저장 + 설치 방법 공유의 이유 (+EFI 압축법+제조사아이콘 + 단순 자랑/실패(X)) 26
    7085
    4 화제의 글 i7-8700, Z390 DESIGNARE, SAPPHIRE RADEON VII 16GB, Mojave 10.14.5 설치 후기 4
    96
    5 GBYTE TheNext's [골든빌드] : Ryzen 5 2600, GIGABYTE B450 AORUS ELITE, 10.13.6 설치후기 [10]
    390
    0 GBYTE 피박's : I3 8100 + GIGABYTE H310M-DS2V 2.0 + RX580 [모하비 10.14.4] 설치후기
    184
    3 DELL 사랑투유's : Dell XPS 15 9550 4k 성공 후기 (feat. 초보가 초보에게 쓰는 작은 팁) [11]
    547
    1 GBYTE 타케's : [초보] R5 1600 / GA-AB350M-Gaming3 / RX 580 gaming d5 4G / 모하비(10.14.1) 설치 후기 [6]
    169
    1 Lenovo 이개명's : x240 i7-4600u 10.14.4 모하비 설치성공 [3]
    130
    3 GBYTE brio1004's : 입문 3일차. 빌드 성공 후기 [i7-8770, Gigabyte Z390, Designare, 사파이어 RX580 4G, 10.14.4] [24]
    711
    0 GBYTE 지나가는팀쿡's : B250M DS3H + i5 7500 + GTX 1050 + SAMSUNG DDR4 8G 10.13.6 설치 후기입니다~ [3]
    100
    3 ASUS 피아노맨's : ASUS ROG H370-F GAMING 보드 10.14.4 모하비 빌드 성공후기 [18]
    429
    0 AsRock 개발자코's : RYZEN 7 2700x / ASRock B450M Pro4 / radeon r9 380x 4GB / Mojave 설치 후기 [6]
    321
    2 DELL 호라이즌제로던's : Dell XPS 9570, 모하비 10.14.4 빌드 후기 #2 (확장팩 #2) - HDMI OUT 가능! [19]
    427
    2 AsRock 엔도송's : G2020, Asrock B75M R2.0, GTX 650, 10.14.3 모하비 설치후기 [15]
    230
    1 Lenovo 야우's : lenovo ideapad 330-15IKB 10.14.3 설치 후기 [8]
    267
    5 DELL 호라이즌제로던's [골든빌드] : Dell XPS 9570, 모하비 10.14.4 빌드 후기 (확장팩) [17]
    515
    2 Razer 비사이로's : [Update][성공but리턴]Razer Blade Stealth 13.3" 2019 추가 업데이트 예정 [13]
    272
    10 DELL 호라이즌제로던's [골든빌드] : Dell XPS 9570, 모하비 10.14.4 빌드 후기 [40]
    764
    3 Hansung 흔충이's : 한성 P54 노트북 [11]
    330
    5 GBYTE Pilosokhan's [골든빌드] : GBYTE i7-6700, GA-Z270N-GAMING 5, RX 580, 10.14.4 Mojave 설치 후기 [7]
    339
    3 GBYTE 이공디's : i7-6700, B150m-ds3h,sapphire rx580 후기 [16]
    349
    4 DELL Ael's : Dell Latitude 5290 2-in-1, Mojave 10.14.4 빌드 후기 ver.1 [10]
    370
    1 GBYTE 재봉이's : i7-9700K, GB Z390 elite, 10.14.4 설치후기
    273
    6 AsRock 라이코's [골든빌드] : AMD Ryzen 5 1600 ,ASRock AB350M PRO, MSI GTX1060 6GB 10.13.6 하이시에라 설치후기 [24]
    774
    1 ASUS soullees's : 8700K + ASUS Z370-F + RX580 모하비 10.14.4 설치후기 [19.04.2019 업데이트] [9]
    497
    1 DELL SiGae's : DELL XPS 13 9343 10.14.4 설치가이드 [2]
    213
    0 GBYTE 엔지니어리's : i5-3470,GA-B75M-D3H,10.14 설치후기
    239
    3 MSI 넌지시맥's : MSI B360M Bazookaplus, i5-8500, GTX1070, 10.13.6 설치 성공 후기(오디오 설치성공) [6]
    282
    1 GBYTE redblack's : i7 8700, b360m-ds3h, rx570 10.14.4 설치 [12]
    499
    0 HP omni's : HP laptop 15-da0073TU Mojave 10.14.4 설치 후기 [4]
    171
    3 AsRock 이한얼's : ASRock DeskMini 310W + i5-8500 macOS 10.14.4 (빌드 18E226) 벤치마크 [6]
    252
    0 GBYTE HQPD2784's : Z370M D3H 빌드후기. [2]
    279
    5 ASUS 뽀로로's [골든빌드] : i5-8250U, 에이수스 비보북 X510UA-BQ490, 10.14.4-10.14.5 설치후기 [24]
    994
    1 ASUS dreamsbk1's : 인텔 코어i5-9세대 9600K, ASUS PRIME Z390-A, 사파이어 RX580 Nitro+ 4GB 10.14.3 모하비 설치 [5]
    297
    2 ASUS 불타는젤리빈's : ASUS Vivobook F510UA (X510UAR) 10.14.4 설치후기 (EFI / OS dmg 파일첨부) [3]
    307
    1 ASUS 재댕's : i7-2600K, ASUS Maximus IV Gene-Z, RX580 Nitro+ 4GB [10.14.4 모하비 설치후기] [1]
    168
    2 GBYTE rudin's : GBYTE i7-8700, GA-Z390-AORUS PRO, RX Vega 64, 10.14.3 Mojave 안정화 [2]
    368
    1 ASUS DearLiar's : [10.13.6] i9 7980XE / 64GB / X299 Prime Deluxe / VEGA64 LC 벤치 및 EFI 공유 [15]
    195
    1 HP dateno1's : HP Prodesk 400 G2 mini 10.14.3~4 Mojave 설치 성공 [9]
    135
    2 GBYTE JaehunLee's : Z390 AORUS ELITE + i5-9600k 다시올립니다 [17]
    514
    3 Lenovo Ael's : YOGA 720 15IKB 80X7001VUS Mojave 10.14.4 빌드입니다 [11]
    187
    1 Lenovo Aerain's : Lenovo Yoga 730-15iKB 10.14.3 설치 및 10.14.4 업그레이드 성공 [10]
    307
    1 GBYTE pdwer3376's : i9 9900k, Gigabyte z390 aorus elite, r9 270x 10.14.4 성공했습니다. [6]
    389
    1 2 - 42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