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용 시스템 사양 | 2번 |
---|---|
추가사양 및 설치(할)OS | 카탈리나10.15.2 |
공지숙지/증상설명 | 숙지 |
유튜브에서 동영상 보고 아이메세지 활성화를 해보고 있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로그인되는 아이디가 하나 있는데 그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려니 활성화하는데 오류가 발생했다고 뜹니다.
그래서 아이디를 새로 만드려니 아이디 생성이 안된다고 하네요.
클로버컨피겨레이터에서 시리얼 넘버 생성해서 에브리맥이랑 체크커버리지 확인했습니다.
어떤 것들을 확인해야 할까요?
엑스팔육 자료실에는 가상 랜 잡아서 하는 방법이 있던데 그걸로 해야 할까요?
시스템환경설정에서 로그인이 안되어 있어
smbios변경 후 앱스토어 아이디를 다시 만들었습니다.
그 아이디로 앱스토어 로그인하니 아이클라우드도 그 아이디로 로그인이 되버리네요.
저기 눌러서 로그아웃하려니 로그아웃도 안되고 로그아웃 안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영상 보면 클로버 설치할 때 사용자화 안 누르고 바로 설치 진행하시던데
필요한 필수 드라이버들은 없는 건가요?
EmuVariableUefi-64나 Install RC scripts on target volume같은거요.
설정에서 Apple ID 를 누르고 요약을 누르면 로그아웃 버튼이 있습니다.
로그아웃 버튼을 누르고 로그아웃 해주세요.
로그아웃이 완료되면 iMessage Fixer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한 뒤에 재부팅 해주세요.
iMessage Fixer 앱 다운로드와 SMBIOS 설정 과정은 다음 글을 참고해주세요.
https://x86.co.kr/mymac/4083717
그리고, CCG 는 Clover Configurator 앱을 의미합니다.
뒤의 G 는 Global Edition 의 약자입니다.
예전에 구버전의 Clover Configurator 는 CCC 와 CCV 처럼 Classic Edition 과 Vibrant Edition 두 가지가 있었는데
어느 버전부터 Global Edition 으로 통합되었습니다.
Classic Edition 과 Vibrant Edition 의 차이점은
Clover Configurator 를 실행하기 위한 Mac OS 의 최소 버전과 블러 디자인 효과가 있는지와 없는지의 차이입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아이클라우드의 셋팅에서 기기 삭제가 안되는데 이 방법이 아닌가요?
그 방법으로 해도 됩니다.
커스텀맥의 iCloud 설정에서 로그아웃이 안되면
저 사진처럼 iCloud 웹사이트에서 삭제해도 됩니다.
iCloud 웹사이트에서 삭제하고 iMessage Fixer 앱을 실행하고 재부팅하면 완벽하게 로그아웃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혹시, iMessage Fixer 는 실행해 보았나요?
iMessage Fixer 를 실행하고 재부팅해서 iCloud 사이트를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기기가 삭제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System Serial Number 를 생성하면 동시에 Board Serial Number 도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그 Board Serial Number 를 복사하고 Rt Variables 탭의 MLB 항목에 붙여넣기 합니다.
저는 MLB 값과 Board Serial Number 항목의 값이 똑같게 입력하였습니다.
iCloud 와 iMessage 의 Apple ID 계정이 같아야 합니다.
그리고, System Serial Number 는 유효하지 않다고 뜨는 것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SmUUID 등 나머지의 SMBIOS 설정을 제대로 한 다음에 재부팅하고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합니다.
저는 iMessage 에 로그인하면 고객 코드가 뜨면서 인증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다고 떴었는데 그 상태에서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하여
Serial Number 와 고객 코드를 불러주고 활성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신원 확인 절차를 거치고 Serial Number 와 고객 코드를 전달해주면
상담원이 작업을 처리해주며 다시 한번 iMessage 에 로그인을 해보라고 할 것입니다.
만약, 안되면 iMessage 서버에 적용이 될 때까지 24시간 내외 또는 하루 이틀 정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저도 하루 이틀 정도 기다리고 다시 iMessage 에 로그인해도 고객 코드가 떠서 총 2번 정도 더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했었는데
그 때에는 24시간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iMessage 에 로그인되고 활성화까지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위의 댓글에서 잠시 빼먹은 내용이 있어서 보충합니다.
SMBIOS 설정을 제대로 한 후에 재부팅하고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하기 전에
Mac OS 설정에서 iCloud 에 로그인을 한 후에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해주세요.
그리고, iMessage 서버에 적용이 될 때까지 24시간 내외 또는 하루 이틀 정도의 시간을 기다릴 때
iMessage 에 로그인이 안된다고 SMBIOS 설정을 다시 변경하지 마세요.
저는 처음 시도했을 때 48시간이 지나도 안됬었는데 Apple 고객 지원에 다시 전화하였습니다.
또는, 고객 코드 숫자를 한 자리라도 잘못 불러주면 iMessage 에 로그인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숫자 1 과 2 , 3 과 4 의 발음이 비슷해서 저는 고객 코드를 불러줄 때 숫자 1은 " 하나 " 라고 발음해서 고객 코드를 전달했습니다.
네, 맞습니다.
그런데, /Library/Preferences 캐시 파일을 삭제하였다면 재부팅을 하고 Mac OS 설정 iCloud 에 로그인 해주세요.
Mac OS 설정에서 로그인 버튼을 누르고 로그인한 다음에
Apple 고객 지원 080-333-4000 에 전화하면 됩니다.
문의하려는 제품 분류를 물어보는 음성이 들리면 Mac 제품으로 해주면 됩니다.
예전에는 Board Serial Number 17 자리를 " System Serial Number 12 자리 + HEX 5자리 영문/숫자 " 로 구성했었는데
현재는 Clover Configurator 가 좋아지고 발전함에 따라 Board Serial Number 17 자리를 자동으로 생성해줍니다.
Clover Configurator 에서 System Serial Number 생성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생성되는 Board Serial Number 17 자리를 그대로 사용하세요.
그리고, 자동으로 생성되는 그 Board Serial Number 17 자리를 복사해서
그대로 MLB 에 붙여넣고 MLB = Board Serial Number 가 되도록 설정하세요.
그런데, 혹시 방금 SMBIOS 설정을 또 변경하셨나요?
보드시리얼 넘버를
System Serial Number 12 자리 + HEX 5자리 영문/숫자로 재구성할 뻔 하였습니다.
읽으면 읽을 수록 헷갈리는 부분입니다.
그 부분을 명확히 짚어 해설해 주시니 정말 고맙습니다..
또 한가지 질문드립니다. 아래 네트워크ROM이 UserMacAddr()입력해 두었는데 자동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저는 듀얼랜을 쓰고 있습니다. 아래 첫번 째 그림의 사각박스 항목을 두번 째 그림의 사각박스로 바꾸어도 괜찮을까요?
그렇군요.
그러면, 1번 이더넷 MAC 주소 사용으로 선택하고 저장하고 재부팅하고
iMessage 에 로그인하고 고객 코드가 뜨면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하고 상담할 때 iMac 을 어디서 구매했는지 물어봤었는데
저는 중고로 구매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 나중에 다시 전화해보세요.
저도 처음에 전화할 때 긴장되었습니다...
Apple 고객 지원 상담사도 여러 명이 있는데 상담사마다 조금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저도 한 3번 정도 전화를 시도했었습니다.
저는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하고
" 안녕하세요. iMessage 에 로그인을 하면 지금은 Mac 에서 iMessage 에 로그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문구와
고객 코드가 뜨면서 로그인이 안되서 문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 라고 말씀을 드렸더니
상담사가 " 그러면, 제가 신원을 확인하고 iMessage 가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리겠습니다. " 라고 하면서
Mac OS 버전, Apple ID 계정, System Serial Number 를 물어보았습니다.
그 후에, 상담사가 저의 Mac OS 커스텀맥 컴퓨터로 무언가의 알림을 보내고 허용 버튼을 눌러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면, 저의 커스텀맥 컴퓨터의 우측 상단에 Apple 지원 관련 알림이 뜨고 저는 허용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러고 나서 고객 코드를 불러주면 상담사가 잠시 기다려 달라고 하고 다시 iMessage 에 로그인을 해보라고 합니다.
저는 이 때 다시 iMessage 에 다시 로그인을 하면서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되었고 현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해킨토시인 것이 걸렸을 때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만약, 제가 걸렸다면 Mac OS 설정에서 Apple ID 를 로그아웃하고 Apple ID 계정 관리 사이트에서 기기를 모두 제거하고
iMessage Fixer 앱을 실행하고 재부팅하고 SMBIOS 를 다른 Serial Number 및 MLB 와 다른 SmUUID 로 다시 제대로 설정하고 재부팅하고
다시 그 전에 로그인했던 Apple 계정으로 iCloud 에 로그인하고 iMessage 도 다시 로그인하고 다시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하거나
SMBIOS 설정은 그대로 유지하고 나중에 다시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SMBIOS 설정이 바뀌면 고객 코드도 바뀝니다.
그런데, 저는 상담사와 원격 등으로 화면까지 공유하지는 않았지만...
우선, SMBIOS 설정은 그대로 두고 나중에 다시 전화해보세요.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했습니다.
제 맥을 아이메세지에 등록해주겠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월요일날 확인해보라고 하시더군요.
한 가지 궁금한 것은 저는 ifconfig상 ip가 먹여진 랜카드가 en0으로 올라와서 en0으로 랜카드가 올라왔다 말씀드린건데 게시글들을 보다보니 built in이어야한다는 글도 있고 해서 확인차 올려봅니다.
그렇군요.
그러면, 월요일날까지 iMessage 에 로그인이 안된다고 절대로 SMBIOS 를 변경하지 말고
기다리면서 가끔씩만 iMessage 에 로그인이 되는지 시도해주세요.
저는 시스템 정보에서 다음 사진과 같이 표시됩니다.
PCI 탭에서는 다음 사진과 같이 표시됩니다.
Hackintool 을 실행하고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부분을 캡쳐해서 보내주세요.
저는 다음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Built-In 이라면 내장형에 체크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혹시 EmuVariableUefi.efi 파일과 RC Script 는 설치를 하셨었나요?
설치를 하였다면 다음 사진처럼 EFI 파티션을 열면 nvram.plist 파일이 생성됩니다.
아래와 같이 해킨툴을 실행시켜보니 Built in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EmuVariableUefi.efi 파일과 RC Script설치는 하였기에 아래 캡쳐항목처럼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실수를 한가지 한것 같네요.
imessagetool에서 dic를 한 번 실행시켰습니다. 캐시를 삭제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 smbios까지 털어내는 것 맞나요?
일단 config.plist상의 smbios항목에 시리얼이랑 시스템UUID등등 그대로 있습니다만 불안하네요.
멀고도 먼 고행 함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MessageTool 에서 dic 를 실행하면 iMessage 의 잔여 파일을 삭제하게 되는데
SMBIOS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괜찮습니다.
그런데, Hackintool 에서 0x1539 가 Intel I211 랜카드라면
그 아래에 있는 0x15B8 이 Intel I219V2 랜카드인 것이 맞나요?
그리고, LAN 선이 0x15B8 장치인 Intel I219V2 랜카드와 연결되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고 en0 으로 되어있는 것이 맞나요?
저는 Dual LAN 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조금 어렵네요... ^^;
해킨툴의 두번 째 항목인 0x15B8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Ethernet Connection. (2)I219-V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ifconfig시에 en0이라는 어댑터에 ip가 부여된 것으로 봐서 i219-V에 인터넷이 연결되었다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인터페이스가 하나밖에 없거든요^^:;;
그리고, Config.plist 를 Clover Configurator 로 열고
SMBIOS 탭에서 다음 사진과 같이 No Rom Info 항목에만 체크하고 저장하고 재부팅 해주세요.
저는 iMessage 를 활성화하기 전에 혹시 몰라서 체크하였습니다.
저 항목을 체크하고 저장하고 재부팅하면 다음 사진처럼 시스템 정보에서 클로버 부트로더 관련 정보만 숨겨집니다.
제가 iMessage 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하기 전에 저 항목을 체크하고 재부팅하고 전화했었습니다.
혹시, Mac OS 시스템 정보에서 커스텀맥의 흔적이 Apple 로 전송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No Rom Info 항목 말씀하신대로 체크하고 저장했습니다. 이제 재부팅만 하면 되겠네요.
여담입니다.
오늘 무슨일이 있었냐면 상담사분도 잘 모르는지 제게 로그를 수집하자고 하시더군요.
알았다고 했지요. 그런데 그 로그를 수집하는 캡쳐데이타라는 프로그램으로 수집된 로그를 보니
각종 기기의 io포트 넘버라던가 ifconfig, 로그인한 내역 등등을 알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저한테는 와이파이모듈도 카메라도 그리고 블루투스도 없는데 말이죠.
또 에러내역을 전체화면으로 캡쳐를 해서 보내라는데 전체화면으로 캡쳐하면 제 모니터는 imac 27인치가 아니라
17인치짜리라 27인치 해상도로 표현을 할 수가 없거든요. 캡쳐화면이 매우 작을테니
여러모로 뽀록날 뻔 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고객센터에서 다시 전화와서 한 가지 방법이 더 있다한 즉슨 그게 아이메세지에 맥을 등록해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후 안되면 캡쳐데이타 로그와 캡쳐화면을 보내라고 하시는데 그것까지 하면 큰일날 것 같습니다.
여담이 길었죠. 재부팅하고 오겠습니다.
그렇군요...
이제, 월요일까지 SMBIOS 설정은 그대로 두고
iMessage 활성화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일만 남은 것 같네요. :)
저는, 처음에 전화하고 48시간이 지나도 iMessage 로그인이 안되서
다시 전화해서 고객 코드와 여러가지를 전달했었는데
그 때는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iMessage 에 로그인되고 활성화도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처음에 왜 안됐었는지 생각해보니 고객 코드 숫자를 하나 잘못 불러준 것 같아요...
숫자 1 과 2 , 3 과 4 발음이 비슷해서... ^^:
아이메세지 활성화 오늘도 실패네요. 체크커버리지 사이트 들어가서 시리얼 다시 조회해보니 아래 화면이 뜹니다.
아무래도 제가 시리얼 생성 후 체크커버리지 사이트 체크를 소홀히 한 모양입니다.
당연히 안될 수 밖에 없네요. 그나저나 걱정이네요. 이 시리얼로 애플서버에 등록되었을 터이니까요.
저 증상은 정상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분명히 유효하지 않은 시리얼 넘버로 SMBIOS 를 설정했었는데
이게 Mac OS 에서 iCloud 등에 로그인하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저 사진처럼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다고 뜹니다.
새로운 시리얼 넘버가 정상적으로 Mac OS 에서 로그인되어 Apple 서버와 통신하여 새로운 기기로 인식해서 저렇게 뜨는 것 같습니다.
물론, 완전히 처음에 SMBIOS 설정을 할 때에는 저렇게 뜨지 않고 유효하지 않다고 뜨는 시리얼 넘버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저 상태에서 Apple 고객 지원에 한번 더 전화했었습니다.
그 때, 정상적으로 iMessage 에 로그인이 되었고 정상적으로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다음 사진은 제가 iMessage 를 정상적으로 활성화하고 지금 다시 시리얼 넘버를 조회한 것입니다.
한번, 다시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해보세요.
그러면,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는 진행하지 말고 SMBIOS 설정을 다시 하는 것으로 진행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iCloud 설정에서 로그아웃을 하고 Apple ID 관리 사이트에서도 기기가 삭제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그리고, 혹시 다른 Apple ID 계정이 있나요?
있다면 그 계정으로도 로그인해서 커스텀맥 기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모두 삭제해주세요.
그 후에, iMessage Fixer 를 실행하고 재부팅 해주세요.
네. 진행하겠습니다. 다른 애플 아이디도 있는데 말씀하셨다시피 연결된 커스텀기기가 있어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하나의 애플 아이디에는 10개 정도의 맥이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대략 난감한 상황이었습니다.
이 상황조차 찝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Message Fixer 를 실행하고 재부팅까지 하였다면
Config.plist 를 Clover Configurator 로 열고 SMBIOS 탭에서
- 새로운 System Serial Number 생성
- 새로운 SmUUID 생성
- System Serial Number 를 생성했을 때 같이 생성된 Board Serial Number 복사하고 MLB 에 붙여넣기
위의 작업을 모두 완료하면 저장하고 재부팅 해주세요.
그 후에,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Apple ID 로그인 해주세요.
그 다음에, iMessage 에 로그인을 해보면 고객 코드가 저번과 다르게 표시될 것입니다.
그리고, Apple 고객 지원에 전화하는 것은 내일이나 나중에 자연스러움님이 시간의 여유가 있으실 때 천천히 하세요. :)
추가로, SMBIOS 를 다시 설정할 때 System Serial Number 는 유효하지 않다고 뜨는 것으로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우측에 있는 Trust 항목을 - 표시가 아니라 다음 사진처럼 체크 표시가 되도록 하고 저장하고 재부팅 해주세요.
체크커버리지할 때 계속 이 메시지만 뜨고 유효한 구입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리얼번호를 계속 다른 걸로 넣고 시도해 보아야 할까요?
코드를 계속 입력하면 아래의 메시지가 뜹니다.
저번에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다고 표시됬었는데
혹시, SMBIOS 설정을 변경하고 난 후에 시리얼 번호를 조회한 것인가요?
SMBIOS 설정을 새로 다시 변경하는 과정일 때에는 유효하지 않다고 표시되는 시리얼 넘버를 사용하는 것 이 맞습니다.
SMBIOS 설정을 변경한 후에 시리얼 번호를 조회하는 것이라면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Apple ID 로그인을 하고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시리얼 번호를 조회하면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표시될 것입니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Apple ID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로그인하고 다시 Check Coverage 에서 시리얼 번호를 조회해보세요.
저번에는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다고 표시됬었던 것은 맞습니다.
그 후에 애플과 아이클라우드에서 기기삭제하고 iMessageFixer실행 후 재부팅 그리고 Clover configurator실행했습니다.
SMBIOS항목에 들어가서
SMBIOS설정을 저장한 것이 아니고 새로운 키 값 생성 후 바로 모델조회(에브리맥)와 시리얼 사용여부 확인(체크커버리지)를 시도한 경우입니다. 기존에는 유효하지 않다고 표시되는 시리얼 넘버를 사용했으되 유효한 구입일이라는 메시지가 뜬 것 같는데 이상하네요.
아래 이미지는 가져온 것이고 이 화면이 안떠서 말씀드립니다.
아, 그리고 시스템환경설정에서 애플아이디는 로그아웃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다음 사진처럼 유효하지 않다고 표시되는 시리얼 넘버를 사용해주세요.
나머지 SmUUID 도 새로 생성해주고 Board Serial Number 도 복사하여 MLB 에 붙여넣고 저장하고 재부팅 해주세요.
그 후에,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Apple ID 로그인 해주세요.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Apple ID 로그인까지 완료하였다면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Check Coverage 에서 Serial Number 를 조회해보세요.
대략... 1 ~ 3 시간 후에 다시 조회해보세요.
또는, 하루 정도 지나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SMBIOS 설정은 변경하지 마세요. :)
저는 System Parameters 탭의 사용자 정의 UUID 항목은 입력하지 않고 비워두었습니다.
iMessage & FaceTime 활성화에 성공하셨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
그런데, iPhone 이 없는 경우에는 iMessage 에서 Apple 기기가 아닌 사람과
일반 SMS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없습니다.
iPhone 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다음 사진처럼 iMessage 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표시됩니다.
iPhone 이 있다면 iPhone 과 연동 미러링하여 일반 SMS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x86.co.kr/macnews/1067576
마지막으로, iMessage & FaceTime 활성화에 성공하신 Config.plist 를 안전하게 백업하여 보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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