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1

음 안죽고 살아 있습니다..

이번엔 ID도 안죽고 살아 있엇네요.. 반갑습니다.

 

최근에 해킨과 안 관련되어서 bios 모딩한 부분이 하나 있는데 구형 보드에서 intel 750을 부트 디스크로 사용하는 것 이였습니다.

아마 이렇게 해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여기도 이미 좀 계실 텐데요.

사실 이 튜토리얼은 이미 잘 정리되어 있고 딱히 막힐 부분이 없다고 생각해서 번역을 할 생각은 없었는데.. 뭐 여차여차 해서 번역 한 김에 여기도 올려 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intel 750은 intel 9시리즈 보다 과거에 나온 보드들은 공식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안되지는 않더군요.

 http://www.win-raid.com/t871f16-Guide-How-to-get-full-NVMe-support-for-Intel-Chipset-systems-from-Series-up.html

여기 방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은 위 가이드의 번역입니다.

꽤 답답하게 그림 넣었으므로. 모딩이 익숙하신 분이면 원문이 더 읽기 쉬우실 수 있습니다.

 

우선 도구를 준비해야 합니다. 위 사이트에 있는 파일중 몇가지를 다운로드 해 줍니다.
 -UBU 패키지-
 
http://www.win-raid.com/t154f16-Tool-Guide-News-quot-UEFI-BIOS-Updater-quot-UBU.html
 -nvme DXE efi 모듈- 이 모듈은 클로버 팀에서 수정해서 정리했다고 합니다. 반갑더라고요...
 
http://www.win-raid.com/t871f16-Guide-How-to-get-full-NVMe-support-for-Intel-Chipset-systems-from-Series-up.html

 그리고 매인보드 제조사에서 바이오스의 바이너리 파일을 받아 줍니다.

 

1.jpg

UBU는 자동으로 UEFI에 포함된 UEFI 드라이버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는 툴입니다.압출을 푸시면 여러가지 파일이 있는데요. UBU자체는 배치 스크립트로 짜여저 있고 명령줄로 재어되는 mmtool이라던가가 실질적으로 작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중에서 UEFI TOOL 만 사용합니다.

2.jpg

 


나머지는 지워 버리셔도 됩니다.

UEFI TOOL을 실행해 주신다음 파일 메뉴에서 open image file를 선택해 주세요.

3.jpg

 


그리고 메인보드 재조사가 배포하는 바이너리는 확장자가 재각각이므로 ALL File을 선택하신다음 바이오스 파일을 열어 주시면 됩니다.

4.jpg

 

 

그렇게 하면 아래와 같이 UEFI 내부의 모듈 구조가 표시 됩니다.우리가 삽입하려고 하는 NVMeExpressDxE.ffs 모듈의 위치를 찾기 위해서 CSMCORE가 위치하는 volume를 찾아야 합니다. 

5.jpg

 

컨트롤+F로 검색창을 뛰우고 유니코드 택스트 csmcore를 검색해 줍니다.

6.jpg

7.jpg

 

 

 

볼륨 프리 스패이스는 볼륨이 끝나기 직전에 위치 합니다. 그 바로 위 모듈을 우클릭 하신다음.

8.jpg

 

 

insert after를 선택하신다음 처음에 구해둔  NVMeExpressDxE.ffs 을 선택해 줍니다.

9.jpg

10.jpg

 

 

그렇게 선택을 해서 삽입을 해 주시면.

11.jpg

 

모듈이 적절한 위치에 삽입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2.jpg

 

 

 

이제 저장을 눌러서 저장을 해 주시면 됩니다.

13.jpg

 

 

YES를 누르면 저장된 파일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원본가 대조해서 사라지거나 꼬인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이제 저장된 파일로 BIOS를 업데이트 하면 intel 750을 대상으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PS 

제 매인보드는 asrock x79 pro 입니다.

제 보드는 /EFI에 있는 bootmgfw에 Microsoft windows라는 이름을 붙여서 부트 엔트리에 등록합니다.

14.jpg

 

 

 

위 엔트리에 있는 Microsoft windows 중 하나가 INTEL 750을 읽어서 등록된 것 이고.

PATA로 나타나는 장치는 NVME 드라이버의 오작동으로 등록된다고 하는데 실재로 p ata로 인식하는것도 아니고 bios 모드로 750을 대상으로 부팅하는것도 불가능 하다고 합니다....

15.jpg

 

 

전 windows가 매인이라서 여기 윈도우즈를 올렸습니다.

해킨에서 쓰실 분들은 OSX를 올려서 쓰시면 되고요..

 

 

good poor

Mactopia님 /
1명이 이글을 호평하셨습니다. 0명이 불평하셨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글쓴이의 서명이 비어 있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 Profile
    2016/04/29
    0 0
    감사합니다.

    나중에 구입한다면

    바꾸어봐야겠네요
  • Profile
    2016/05/02
    0 0

    전 지금 750 쓰고 있는데 스카이레이크 보드라서 기본 지원되는데 맥에서는 아예 디스크인식조차 안되네요. 디스크 유틸리티에서 아예 안뜹니다. 

    자료실에 있는 nvme 패치 설치하면 무조건 부팅할때 커널패닉뜨구요. 
    그래서 750에는 윈도우를 깔아서 쓰고  sata3 ssd따로 달아서 맥깔아서 씁니다. 
  • Profile
    2016/05/03
    0 0
    nashcat : 전 지금 750 쓰고 있는데 스카이레이크 보드라서 기본 ...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헤킨을 위한 대부분의 kext가 누군가 책임지고 대부분의 환경을 커버하는 그런 종류의 프로젝트가 아니다 보니.

     패닉이 나면 그 하드웨어를 포기하던지 아니면 직접 수정을 하던지 하는 수 밖에 없더라고요.


     저도 INTEL 1000ET 카드를 위한 inteligb.kext가 패닉이 나서 결국 다른 NIC로 교환했던적이 있습니다.

     오픈소스 프로젝트였고 패닉이 커널이 패닉나는 매모리 주소를 알려 주었지만... 역시 까막눈이라 수정할 수가 없더라고요...

  • Profile
    2016/06/13
    0 0
    감사합니다.
  • Profile
    2016/06/13
    0 0
    감사합니다.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