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스님의 기기정보
오늘 AMD-OSX.com에서 정말 괜찮은 팁을 보게 되었습니다.이제 우리 AMD 당도 바닐라 설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ㅋㅋㅋ(이 정보는 AMD Vanilla Colover Patches 라는 github 글타래에서 참고했음을 알립니다.)앞으로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인텔 CPU를 사용하는 것과...

인기글62개의 댓글
bitxtib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저도 AMD 사용자로서 간만에 희...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저도 AMD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저도 AMD 사용자로서 간만에 희소식인 거 같습니다.아직 시도해 보진 않았지만....항상 아쉬웠던 부분들이 어느 정도 만족할만하게해결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 봅니다.
비젝 이제 HP Ryzen 노트북에 시도해볼수 있을까요 ~~ 이제 HP Ryzen 노트북에 시도해볼... 이제 HP Ryzen 노트북에 시도해볼수 있을까요 ~~
listokei 다코어 라이젠 장점이 맥에서 어떨지 궁금하네요^^ 꿀... 다코어 라이젠 장점이 맥에서 어... 다코어 라이젠 장점이 맥에서 어떨지 궁금하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JAKARTA 오오 대단한데요갑자기........라이젠이 떙기네요 ^^ 오오 대단한데요갑자기........라... 오오 대단한데요갑자기........라이젠이 떙기네요 ^^
칸스 인텔 시스템이 더~ 좋습니다... 굳이 암드는 권하고 싶... 인텔 시스템이 더~ 좋습니다... ... 인텔 시스템이 더~ 좋습니다... 굳이 암드는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
Mactopia AMD 당도 가즈아!! AMD 당도 가즈아!! AMD 당도 가즈아!!
hanyoung 헉 대단하네요..암당에게도 빛이 올지 ㅎㅎ 헉 대단하네요..암당에게도 빛이 ... 헉 대단하네요..암당에게도 빛이 올지 ㅎㅎ
피아노맨 와.... 소름....ㅎㅎ 이럴줄 알았음... 인텔로 넘어오... 와.... 소름....ㅎㅎ 이럴줄 알았... 와.... 소름....ㅎㅎ 이럴줄 알았음... 인텔로 넘어오지 말걸 그랬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ㅋㅋㅋ역시... 클로버 부트로더의 발전은 어디까지가 될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뭐.. 어쨌든, 리얼 인텔프로세서보다는 뭔...
꾀돌이 구동은 되는것같던데 어도비 일부 앱 실행시 기본상태... 구동은 되는것같던데 어도비 일부... 구동은 되는것같던데 어도비 일부 앱 실행시 기본상태로 실행안되는 문제는 여전하다고 하며페럴이나 vmware같은 가상머신 앱 호환성은 최악이라고 합니다.저 패치가 10.14.5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대응 된다고 하더라...
칸스 주의 사항을 상세히 적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말씀하신 ... 주의 사항을 상세히 적어 주셔서 ... 주의 사항을 상세히 적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말씀하신 것처럼 현재까지 커널 수정 사항들을 커널 패치로 전환한 수준이라서 커널 수정과 별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이제 이 방법이 좀 더 연구되면 인텔 시피유와 ...
피아노맨 그렇군요~ 아직까지는 완성도가 높진 않은가 보네요~ㅎ... 그렇군요~ 아직까지는 완성도가 ... 그렇군요~ 아직까지는 완성도가 높진 않은가 보네요~ㅎㅎ뭐 어쨌든, 렌더링 머신용으로 라이젠도 아직 가지고 있긴 합니다...만... 애플에서 암당용 맥을 출시하지 않는 가정하에는 다시 암당에 커맥깔 일이 없을듯 ...
칸스 피아노맨님이 인텔로 넘어가서 아쉽기는 합니다만, 인... 피아노맨님이 인텔로 넘어가서 아... 피아노맨님이 인텔로 넘어가서 아쉽기는 합니다만, 인텔로 잘 가셨어요. ^^;여유가 되면 인텔이 좋죠... 해킨으로 생산적인 일을 하려면 인텔이 답일 수 밖에 없습니다.그래도 아시는 것처럼 뭔가 새로운 발견이 있으...
피아노맨 하하.. 네..! 칸스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라이젠 커맥라... 하하.. 네..! 칸스님이 많이 도와... 하하.. 네..! 칸스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라이젠 커맥라이프 잘 즐겼었어요! ^^ 확실히 인텔이 안정성과 완성도는 아주 좋은데, 사람이 간사한게.. 욕심이 계속 생기는게 문제네요~하하~^^인텔에서 아이메세지, 아이클...
DarthVader 라이젠 신제품의 사양에 따라 넘어가시는 분들도 많이 ... 라이젠 신제품의 사양에 따라 넘... 라이젠 신제품의 사양에 따라 넘어가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듯합니다.
칸스 ㅎㅎ 라이젠 시스템을 가질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한 ... ㅎㅎ 라이젠 시스템을 가질 수 밖... ㅎㅎ 라이젠 시스템을 가질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한 것이지 결국 해킨은 인텔로 하는 것이 좋겠죠.그래도 점점 수월하게 되는 것이 소소한 재미가 있습니다.
호라이즌제로던 AMD의 시작이군요..AMD는 그동안 성능보다는 호환성 때... AMD의 시작이군요..AMD는 그동안 ... AMD의 시작이군요..AMD는 그동안 성능보다는 호환성 때문에 발목잡힌 경우가 많았는데..인텔과 동등한 조건으로 맞짱한번 떠주길 바랍니다..플랫폼. 호환성 때문에 인텔 쓰는거 이제 싫습니다...
talas 시도해 보았는데... 저는 패닉은 아닌데 초기에 진행하... 시도해 보았는데... 저는 패닉은 ... 시도해 보았는데... 저는 패닉은 아닌데 초기에 진행하다가 멈추네요... 뭐가 문제인지 살펴보아야 겠습니다. 흠...
칸스 가지고 계신 시스템 사양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가지고 계신 시스템 사양이 어떻... 가지고 계신 시스템 사양이 어떻게 되시는지요?
talas 네... 라이젠 2600, 삼성램 pc-21300 8기가 x 2, asroc... 네... 라이젠 2600, 삼성램 pc-21... 네... 라이젠 2600, 삼성램 pc-21300 8기가 x 2, asrock b450 fatal1ty gaming itx/ac, gigabyte rx580 gaming 4g, bx100 250g ssd 입니다.
talas 여기서 멈춥니다... 여기서 멈춥니다... 여기서 멈춥니다...
칸스 제가 첨부한 EFI 폴더 안에 있는 EFI -> CLOVER -> ACP... 제가 첨부한 EFI 폴더 안에 있는 ... 제가 첨부한 EFI 폴더 안에 있는 EFI -> CLOVER -> ACPI -> patched 폴더에 있는 DSDT.aml을 제거해 보세요.CPU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DSDT.aml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인과윤슈 17h 폴더안에 config.plist 를 그대로 clover 폴더로 ... 17h 폴더안에 config.plist 를 그... 17h 폴더안에 config.plist 를 그대로 clover 폴더로 덮어쓰기하세요.전2700x 인데 칸느님꺼 그냥 쓰면(bios 번전 up 이후) 저도 멈추던데 걍 17h 폴더에 있는게 라이제 지원이니...걍 덮어쓰기 하심 됩니다. 패치는 ...
talas 감사합니다. 잘 해결 되셨군요... 저도 어찌어찌 해보... 감사합니다. 잘 해결 되셨군요...... 감사합니다. 잘 해결 되셨군요... 저도 어찌어찌 해보니 되더라구요...ㅋㅋ 제 시스템이 이상한 건지 복불복으로 부팅이 되고 안되고를 하다가 지금은 설치 usb 제대로 부팅되고 칸스님 이미지로 14.4 설치하고 업뎃...
수인과윤슈 ㄴㅔ ^^ 저는 10.14.1 => 10.14.5 바로 업그레이드 그... ㄴㅔ ^^ 저는 10.14.1 => 10.14.5... ㄴㅔ ^^ 저는 10.14.1 => 10.14.5 바로 업그레이드 그냥 되서요 별문제 없고, 테스트 점수가 다른건 다 똑같다는 느낌이네요...그데 밴치 점수가 점 안습 ㅠㅠ다시 10.14.1 로 되돌려야 할듯 하네요.....수치 신경 안...
수인과윤슈 https://www.youtube.com/watch?v=yhN3laltYWE https://www.youtube.com/watch?v... https://www.youtube.com/watch?v=yhN3laltYWE
sbluemin 안녕하세요 혹시 해당 문제 어떻게 해결 하셨는지 귀한... 안녕하세요 혹시 해당 문제 어떻... 안녕하세요 혹시 해당 문제 어떻게 해결 하셨는지 귀한 경험담 공유 가능할까요?? ㅠㅠ저도 ACPI NOT_FOUND 에러때문에 같은 곳에서 멈추네요 ㅠㅠ
ws 그 멈추는 이유중에 하나가 그래픽카드가 라데온이나 ... 그 멈추는 이유중에 하나가 그래... 그 멈추는 이유중에 하나가 그래픽카드가 라데온이나 커널에서 인식하는 그래픽 말고 다른 예를 들어 GTX1060 이런 제품을 사용 시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라데온이 아니시라면 그래픽을 바꿔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
참조도우미 TheNext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Ry... TheNext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TheNext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Ryzen 5 2600, GIGABYTE B450 AORUS ELITE, 10.13.6 설치후기❞
TheNext 덕분에 설치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설치완료했습니다. 감사합... 덕분에 설치완료했습니다. 감사합니다.
TOTORA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퓨리온 클로버 컨피그 커널 패치만 해도 된다면 다음에 이미지... 클로버 컨피그 커널 패치만 해도 ... 클로버 컨피그 커널 패치만 해도 된다면 다음에 이미지 만들때 넣어 봐야 겠네요.
Plusbox 10.13.6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완료하였습니다.좋은 정... 10.13.6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완... 10.13.6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완료하였습니다.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ws 아직도 클버 패치로 하몄지만 아이메세지가 안됩니다 ... 아직도 클버 패치로 하몄지만 아... 아직도 클버 패치로 하몄지만 아이메세지가 안됩니다 뭐가 문제인걸까요?그리고 이 패치는 14.4버전이 나온 초기부터 있었습니다만 포럼에서 입소문 같은게 늦었던거 같습니다.
ws 라이젠 해킨을 처음시작해서 하루 이틀씩 정보찾던 시... 라이젠 해킨을 처음시작해서 하루... 라이젠 해킨을 처음시작해서 하루 이틀씩 정보찾던 시절이 그립네요...이제는 패닉나도 한 두시간이면 복구를 하고 있으니...ㅠㅠ
칸스 그런가요? 일단 패치의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대부분... 그런가요? 일단 패치의 문제는 아... 그런가요? 일단 패치의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대부분 잘 되는 것 같으니까요.혹시 아이폰이라든가 다른 맥이 있으시면 그 컴에서 로그인을 먼저 해 보세요. 그리고 로그인이 되면 다시 해킨에서 해 보시면 될 수도 ...
ws 10.14.5로 업데이트 진행 후 오류없이 잘 되네요제가 ... 10.14.5로 업데이트 진행 후 오류... 10.14.5로 업데이트 진행 후 오류없이 잘 되네요제가 쓰는 패치가 오래된거라서 그런것같네요 감사합니다
수인과윤슈 네^^ 저도 업데이트 반신반 했는데, 깔끔하게 한방에 ... 네^^ 저도 업데이트 반신반 했는... 네^^ 저도 업데이트 반신반 했는데, 깔끔하게 한방에 되네요.만질것 없이 그대로 갖고올라가니 무척 편하네요,https://www.youtube.com/watch?v=yhN3laltYWE참조 하세요
비마프 10.14.1 로 설치하는데 마지막에 설치가 다 끝나고 들... 10.14.1 로 설치하는데 마지막에 ... 10.14.1 로 설치하는데 마지막에 설치가 다 끝나고 들어가려고 하면사과모양 중간에 멈추네요EFI는 위에서 제공한것으로 사용하였고 DSDT.ami는 제거하였습니다.커널 진행상황을 보려면 config에서 어떤걸 건드려야하...
칸스 클로버 부팅화면에서 키보드 커서를 오른쪽으로 쭉 보... 클로버 부팅화면에서 키보드 커서... 클로버 부팅화면에서 키보드 커서를 오른쪽으로 쭉 보내서 [Options] 메뉴를 선택한 후에 부트 플래그에 -v를 추가한 후에 부팅하시면 자세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비마프 여기에서 멈춰버리네요 ㅠ 여기에서 멈춰버리네요 ㅠ 여기에서 멈춰버리네요 ㅠ
칸스 AHCI_3rdParty_SATA.kext 파일과 AppleALC.kext 파일을... AHCI_3rdParty_SATA.kext 파일과 ... AHCI_3rdParty_SATA.kext 파일과 AppleALC.kext 파일을 EFI > CLOVER > kexts > Other 폴더에서 제거하고 다시 부팅해 보세요.
비마프 그래도 똑같네요 ㅠ 그래도 똑같네요 ㅠ 그래도 똑같네요 ㅠ
비마프 거의 똑같이 이렇게 뜨고 멈추네요 거의 똑같이 이렇게 뜨고 멈추네요 거의 똑같이 이렇게 뜨고 멈추네요
비마프 확인해보니 그래픽 inject를 안해서 발생하는 문제더군... 확인해보니 그래픽 inject를 안해... 확인해보니 그래픽 inject를 안해서 발생하는 문제더군여게다가 1번 슬롯에 엔비디아 그래픽이 꽂혀있으면 안대고 1번슬롯에 rx580을 껴야지 되네요 ㅠ
칸스 그러셨군요. 잘 되셔서 다행입니다. 그러셨군요. 잘 되셔서 다행입니다. 그러셨군요. 잘 되셔서 다행입니다.
Master_Sol Nvidia 그래픽카드 사용중이라 하이시에라로 가려하는... Nvidia 그래픽카드 사용중이라 하... Nvidia 그래픽카드 사용중이라 하이시에라로 가려하는데 하이시에라 인스톨애 설치하고 터미널에서 명렬어를 치니 'macOS High Sierra.app does not appear to be a valid OS installer application.'이렇게 나옵니다...
칸스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macOS High Sierra가 있다면 ...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macOS Hi... [응용 프로그램] 폴더에 macOS High Sierra가 있다면 대개는 다운로드가 불완전한 것입니다. 다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Master_Sol 재설치하고 하니 This tool must be run as root. 라고... 재설치하고 하니 This tool must ... 재설치하고 하니 This tool must be run as root. 라고 뜨네요. 다른분들은 잘되는거 같은데 왜 저만 안될까요. ㅠㅠ
칸스 터미널을 열고 하신 것 맞나요? 메시지로 봐서는 Insta... 터미널을 열고 하신 것 맞나요? ... 터미널을 열고 하신 것 맞나요? 메시지로 봐서는 Install macOS High Sierra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나오는 메시지 같은데요?
Master_Sol 터미널 열고 실행한거 맞아요 일단 모하비 클린설치하... 터미널 열고 실행한거 맞아요 일... 터미널 열고 실행한거 맞아요 일단 모하비 클린설치하고 다시 하이시에라로 해봐야겠네요ㅠㅠ
중현인 언젠가 잘 참고해서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젠가 잘 참고해서 도전해보겠습... 언젠가 잘 참고해서 도전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라이젠빠 저는 위에 설명대로 다했고 시스템 업데이트로 하고 설... 저는 위에 설명대로 다했고 시스... 저는 위에 설명대로 다했고 시스템 업데이트로 하고 설치는 다 잘되는데부팅하면.....로그 쪼르륵 나오면서 사과모양때 갑자기 전체가 그냥 노란색화면 아니면 가끔 빨간색화면 뜨던데...3번이나 재설치했는데도 노란...
칸스 그래픽 카드 연결 문제인 걸로 보입니다. 케이블을 바... 그래픽 카드 연결 문제인 걸로 보... 그래픽 카드 연결 문제인 걸로 보입니다. 케이블을 바꾸시거나 연결 포트를 다른 것으로 해 보세요.
참조도우미 붕어IQ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초... 붕어IQ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 붕어IQ님이 아래 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초보도 성공한 AMD Ryzen 3800X+ASUS TUF X570 PLUS+SAHHIRE RX590+970 EVO PLUS M2.NVME 설치후기❞
1Room ㅠㅠ 라이젠 씨퓨가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윈도우든 해... ㅠㅠ 라이젠 씨퓨가 가성비가 너... ㅠㅠ 라이젠 씨퓨가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윈도우든 해킨이든 다 좋아보이는데 아직 호환성 같은 부분이 별론가보네요....파이널컷. 어도비 위주로 쓰기위해 해킨을 알아보고 있어서...고민이네요 ㅎㅎ
230 요 방법으로 업데이트 하니 잘 되네요아래 버전에서는 ... 요 방법으로 업데이트 하니 잘 되... 요 방법으로 업데이트 하니 잘 되네요아래 버전에서는 가상화, 아이메세지가 작동안했는데 업데이트 후에는 정상작동합니다
회원23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다음에 도전과제가 생겼네요ㅣ..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다음에 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다음에 도전과제가 생겼네요ㅣ..
엠나잇 좋은 정보네요. 시도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시도해보겠습니다 좋은 정보네요. 시도해보겠습니다
엠나잇 이 방법으로 성공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이 방법으로 성공해서 잘 쓰고 있... 이 방법으로 성공해서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참조도우미 칸스님이 아래 댓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 ❝AM... 칸스님이 아래 댓글에서 이 글을 ... 칸스님이 아래 댓글에서 이 글을 참조 하였습니다. ❝AMD Ryzen 카탈리나 쉽게 설치법 알수 있나요?❞
잔디아빠 3900x가 비행기 타고 오고 있는데 삽 한번 들어 보겠습... 3900x가 비행기 타고 오고 있는데... 3900x가 비행기 타고 오고 있는데 삽 한번 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칸스 호오~ 정말 부럽습니다. 군침만 흘리는 중입니다. 호오~ 정말 부럽습니다. 군침만 ... 호오~ 정말 부럽습니다. 군침만 흘리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