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패기 :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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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topia님의 기기정보
Apple은 일부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 중 극소수의 키보드에 다음 중 하나 이상의 동작이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 글자 또는 문자가 예기치 않게 중복으로 입력됨
- 글자 또는 문자가 표시되지 않음
- 키가 '걸린' 느낌이 들거나 키를 누를 때마다 반응이 제각각임
대상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키보드에 대해서는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서비스 유형은 키보드를 검사한 후에 결정되며, 하나 이상의 키 또는 키보드 전체를 교체하게 될 수 있습니다.
대상 모델
사용 중인 컴퓨터 모델을 확인하고 이 프로그램의 대상 제품인지 확인하려면 Apple() 메뉴 > 이 Mac에 관하여를 선택하십시오. 대상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 MacBook (Retina, 12-inch, 2017)
-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8)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6)
- MacBook Pro (15-inch, 2017)
- MacBook Pro (13-inch, 2018,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8)
-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4개)
- MacBook Pro (15-inch, 2019)
https://www.apple.com/kr/support/keyboard-service-program-for-mac-notebooks/
어제 런칭된 2019년 맥북 포함......
Mactopia
댓글 14
저도 저 글보고 애플이 생각이 있는건지....없는건지...헷갈리기 시작했습니다....상당히 당황스럽더군요.
나비식 키보드가 개선버전이 나오고 있음에도 계속 문제가 있다는 것은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그외에 이 글에도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인가요?
대상 제품이 랩탑형 전 제품이기 때문인가요? 아님 서비스 방법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이게 제조사 입장에서도 이해가 안가는 행보입니다. 그러니까 그들에게도 비용, 소비자 만족도 모두 동시에 장점이 없는 대처 방식이라...
근본 문제가 있음을 알고도 방식을 고집하는게 문제라는 거죠?? 며칠 전에 발매한 제품도 수리 대상에 올릴 정도니..
네 얼마전 h키가 제대로 안눌려져 무상수리 받았거든요
같은 내용인줄 알았네요(대상이 좀더 많은거 같네요 ~)
요점은
원래 2018년 모델 출시때 키보드 문제 고쳤다 하고 출시한건데
이번에 서비스 대상에 2018년 모델 추가됨으로서 애플이 2018년 모델도 키보드 문제를 완벽히 고치지 못했다라고 인정하는거입니다.
그런데 뭐 2018년 모델 사신분들은 1년 기본 워런티로 키보드 무상 수리 받을수 잇엇으니 결과적으로 달라진건 크게 없습니다 그저 연장된거일뿐.
나비식 키보드의 폐해 입니다. 이젠 완전히 새로운 키보드를 설계해서 내놓지 못한다면 나비식키보드로는 계속되는 악순환에 빠질겁니다.
허참..........막장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