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86 Open로그인

추천하기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0
Profile

클로버를 설치하는것과 부트로더를 설치하는것..

Zizi8503
2016/03/24 178 0 •레벨 : 2  •보유금화 : 1210  •최근접속일 : 16-04-04 
CPU
메인보드명
그래픽카드
OS 종류
부트로더
도움 된 댓글에는 추천필수
에러화면첨부파일
usb로 부팅하는데 클로버 설치를 꼭해야하나요?? Config.plist로 여러 설정을 하기위함이라면 부트로더는 설치할필요가없는걸로알고있는데.. 지금 클로버 사용자화설치말고 그냥 설치를 한상황인데 config.plist 파일 설정이 먹히질않네여.. 클러버 컨피거레이선으로 마운트 확인했고 efi드라이브에 efi >clover폴더안에 있는 파일이없길래 usb안에있는 파일들 복사해서붙여넣고 설정하였습니다.
결국 저의목적은 수정이먹히는 config.plist파일을 찾으면 되는데 어떤분은 클로버설치안했냐고하시고 어떤분은 uefi로 설치를 안해서그렇다하고 ... 일단 uefi는 지원되는 보드인데도 윈도우가 7이라서그런지 설치가안되서 제네럴로 설치했습니다 고수님들 부탁드릴게요!!
good poor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twitter 공유 facebook 공유 googleplus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네이버라인으로 공유

글쓴이의 서명이 비어 있습니다.

★ 글쓴이에게 고마우시면 커피한잔 후원(클릭) ★ 추천 정보가 입력되지 않았습니다.
  • 2016/03/24
    0 0
    리얼맥에서 불러오는 efi 부팅방식을 일반 x86에서 사용 못해서 나온게 클로버 카멜레온 등이고 좀더 하위레이어로 오즈모시스라 있습니다
    일반 x86머신에서는 hfs efi 부팅 지원도 안될뿐더러 clover 지원없이 fakesmc 같은 부가기능을 넣을수없습니다
    결론 클로버가 부트로더입니다
  • Profile
    2016/03/24
    0 0
    스톤콜드 : 리얼맥에서 불러오는 efi 부팅방식을 일반 x86에서 사...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음.. 멀티비스트 나 캑스트 위자드같은걸로도 어느정도는 설정이가능하던데 결국 -v -x nv_disible=1 이런걸 사용하기위해서 클로버 설치하는건가요? 그런거면 유에스비로 부팅 저같은걍우 시스템을 맥 6.1로 바꿔주려고 config.plist 파일이생성되지않아 삽질줄인데 그냥 멀티비스트에 커스터마이즈에가서 시스템을 맥 6.1로 설치해주면 같은 효과인간가요??
    ★알리미★ 도움 댓글에 추천을 눌러주세요.
  • Profile
    2016/03/24
    0 0
    Zizi8503 : 음.. 멀티비스트 나 캑스트 위자드같은걸로도 어느정도...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부트로더의 종류에 상관없이 부트옵션을 주는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 제네럴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부트로더의 종류에는 크게 클로버 부트로더, 카멜레온 부트로더, 오즈모시스 부트로더가 있고, 클로버 부트로더를 줄여서 클로버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클로버 부트로더를 설치하는 방법은 Legacy, UEFI 모드로 설치할 수 있고, 어떤 걸로 설치하든 상관없이 config.plist가 있습니다.

    만약 마운트 후 Apple 폴더만 있고 하위 디렉토리에 Extensions만 있으면 부트로더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은 것입니다.

     

    조금 오래된 문서지만 충분히 초심자분들께 도움이 되는 pdf 파일 첨부하니 정독부탁드립니다.| <a href=https://www.x86.co.kr/1124119 target=_blank>https://www.x86.co.kr/1124119</a>

    Clover 부트로더를 이용한 해킨토시 설치방법.pdf

    (출처는 pdf 파일에 첨부되어있습니다.)

  • Profile
    2016/03/24
    0 0
    UEFI 는 부팅가능한 하드를 골라주는 수순이지.. 실제 OS 단에서 지원하는게 아닙니다.
    바이오스단에서 시작되던 넘을 HDD 에 저장후 OS가 셋팅이 가능하게 해주는 WAY에 가깝습니다.
    고로 그것만으로 부팅되는일은 절대 없습니다.(네트웍 부팅또한 같은 수순입니다.)

    애초에 UEFI는 장소를 제공하는거지 부팅에 관한 어떠한 소스도 없습니다.
    그런 소스는 OS에서 제공하는거구요.

    따라서 맥과 원도우의 경우에 UEFI를 굴릴려면 OS단의 설정가능한 롬이 필요하게 됩니다.

    당연히 맥과 원도우는 그 OS단위의 설정롬이 다르구요.

    맥의 경우에는 이 OS단위의 설정롬이 EFI라는확장자의 bin 이미지 형식으로 osx에 이미 박혀 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 지원하는 하드웨어와 SMC는 맥전용의 하드웨어에만 반응하죠.

    때문에 거기에 추가로 설정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하드웨어를 지원하기 위해서 부트로더가 중간에 끼는겁니다.
    따라서 부트로더가 없으면 맥전용의 하드웨어가 아닌한 맥 os x 가 가동하지 않구요.
    때문에 설치자체가 안되는겁니다.
일반로그인 twitter 로그인 facebook 로그인 google 로그인 카카오 로그인 네이버 로그인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