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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노트북 DSDT/SSDTs 수정 시

DoyleKo
11/22(16) 09:40 등록 113 0
  • 최종접속일 : 16-11-26•레벨 : 1  •보유금화 : 133  •870013
  • CPU Intel® Core™ i5-4210U Processor
    메인보드(노트북:제품명) Dell / Latitude E7240
    그래픽카드 Intel HD Graphics 4400
    OS 종류 macOS Sierra 10.12
    부트로더 클로버 3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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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러화면첨부파일 숙지

    안녕하세요

    커맥 도전하고 있는데

    그래픽카드(HD4400)와 사운드카드(ALC292)를 잡아야해서 DSDT / SSDTs 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델노트북의 경우 자료가 거의 없는거 같아서 다른 포럼에서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https://goo.gl/pz57N1

    위 링크의 드랍박스의 파일을 받아서 하면 비슷하게 될꺼는 같은데

    iSAL이나 DSDT 에디터에서 어디에서 수정하고 컴파일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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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rofile
      11:27 11/23/Wednesday(2016) 작성 •#b82d35

      1. 우선은 패치하시기 전

         기본적  오류가 없어야 됩니다.

      2. 패치된 파일의 위치는 efi/clover/acpi/ patched 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패치용 중에서는

        예를 들면 일부 스크립트는 자동으로 그곳에 패치가 됩니다.

      3. 사운드와 그래픽은 dsdt패치 없이도 잡을 수 있습니다.

      4. 본인 부분을 넣고 또한 패치를 해주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류별로 다릅니다.

          그래픽 부분은 파란색 부분입니다.

          Intel Iris Pro Graphics 6200을 기준입니다. 

       

         Scope (_SB.PCI0)
          {
              Name (LTRE, Zero)
              Name (OBFF, Zero)
              Name (LMSL, Zero)
              Name (LNSL, Zero)
              Device (IGPU).              -----------다른 이름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마다 다릅니다.
              {
                  Name (_ADR, 0x0002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GFXH, PCI_Config, Zero, 0x40)
                  Field (GFXH, ByteAcc, NoLock, Preserve)
                  {
                      VID0,   16, 
                      DID0,   16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06)
                          {
                              "AAPL,ig-platform-id", 
                              Buffer (0x04)
                              {
                                   0x07, 0x00, 0x26, 0x0D                           /* ..&. */
                              }, 

                              "model", 
                              Buffer (0x1D)
                              {
                                  "Intel Iris Pro Graphics 6200"
                              }, 

                              "hda-gfx", 
                              Buffer (0x0A)
                              {
                                  "onboard-1"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

       

       

       "Realtek ALC269" 기준입니다.

      사운드 부분은 Device (HDEF) 파란색 부분이 수정한 부분입니다.


                  Device (HDEF)
                  {
                      Name (_ADR, 0x001B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HDAR, PCI_Config, 0x4C, 0x10)
                      Field (HDAR, WordAcc, NoLock, Preserve)
                      {
                          DCKA,   1, 
                          Offset (0x01), 
                          DCKM,   1, 
                              ,   6, 
                          DCKS,   1, 
                          Offset (0x08), 
                              ,   15, 
                          PMES,   1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16)
                              {
                                  "AAPL,slot-name", 
                                  Buffer (0x09)
                                  {
                                      "built-in"
                                  }, 

                                  "codec-id", 
                                  Buffer (0x04)
                                  {
                                       0x69, 0x02, 0xEC, 0x10                           /* i... */
                                  }, 

                                  "built-in", 
                                  Buffer (One)
                                  {
                                       0x00                                             /* . */
                                  }, 

                                  "name", 
                                  Buffer (0x0F)
                                  {
                                      "Realtek ALC269"
                                  }, 

                                  "model", 
                                  Buffer (0x10)
                                  {
                                      "Realtek ALC271X"
                                  }, 

                                  "device-type", 
                                  Buffer (0x25)
                                  {
                                      "High Definition Audio Controller"
                                  }, 

                                  "layout-id", 
                                  Buffer (0x04)
                                  {
                                       0x1C, 0x00, 0x00, 0x00                           /* .... */
                                  }, 

                                  "device_type", 
                                  Buffer (0x06)
                                  {
                                      "Sound"
                                  }, 

                                  "subsystem-vendor-id", 
                                  Buffer (0x04)
                                  {
                                       0x86, 0x80, 0x00, 0x00                           /* .... */
                                  }, 

                                  "hda-gfx", 
                                  Buffer (0x0A)
                                  {
                                      "onboard-2"
                                  }, 

                                  "PinConfigurations", 
                                  Buffer (Zero)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Method (_PRW, 0, NotSerialized)  // _PRW: Power Resources for Wake
                      {
                          Return (Package (0x02)
                          {
                              0x0D, 
                              0x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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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30 11/23/Wednesday(2016) 작성 •#4cd7c2
      아이뱅크 : 1. 우선은 패치하시기 전    기본적  오류가 없어야 ...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답변 고맙습니다.

      DSDT패치 없이 그래픽과 사운드를 잡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DSDT를 수정하는 방법을 고려해보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보고 도전해보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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