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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노트북 DSDT/SSDTs 수정 시

DoyleKo
2016/11/22 98 0 •레벨 : 1  •보유금화 : 133  •최근접속일 : 16-11-26  •*.95.4.72
CPU Intel® Core™ i5-4210U Processor
메인보드명 Dell / Latitude E7240
그래픽카드 Intel HD Graphics 4400
OS 종류 macOS Sierra 10.12
부트로더 클로버 3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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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러화면첨부파일 숙지

안녕하세요

커맥 도전하고 있는데

그래픽카드(HD4400)와 사운드카드(ALC292)를 잡아야해서 DSDT / SSDTs 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델노트북의 경우 자료가 거의 없는거 같아서 다른 포럼에서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https://goo.gl/pz57N1

위 링크의 드랍박스의 파일을 받아서 하면 비슷하게 될꺼는 같은데

iSAL이나 DSDT 에디터에서 어디에서 수정하고 컴파일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good p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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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11/23 *.201.34.128
    0 0

    1. 우선은 패치하시기 전

       기본적  오류가 없어야 됩니다.

    2. 패치된 파일의 위치는 efi/clover/acpi/ patched 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패치용 중에서는

      예를 들면 일부 스크립트는 자동으로 그곳에 패치가 됩니다.

    3. 사운드와 그래픽은 dsdt패치 없이도 잡을 수 있습니다.

    4. 본인 부분을 넣고 또한 패치를 해주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류별로 다릅니다.

        그래픽 부분은 파란색 부분입니다.

        Intel Iris Pro Graphics 6200을 기준입니다. 

     

       Scope (_SB.PCI0)
        {
            Name (LTRE, Zero)
            Name (OBFF, Zero)
            Name (LMSL, Zero)
            Name (LNSL, Zero)
            Device (IGPU).              -----------다른 이름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마다 다릅니다.
            {
                Name (_ADR, 0x0002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GFXH, PCI_Config, Zero, 0x40)
                Field (GFXH, ByteAcc, NoLock, Preserve)
                {
                    VID0,   16, 
                    DID0,   16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06)
                        {
                            "AAPL,ig-platform-id", 
                            Buffer (0x04)
                            {
                                 0x07, 0x00, 0x26, 0x0D                           /* ..&. */
                            }, 

                            "model", 
                            Buffer (0x1D)
                            {
                                "Intel Iris Pro Graphics 6200"
                            }, 

                            "hda-gfx", 
                            Buffer (0x0A)
                            {
                                "onboard-1"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

     

     

     "Realtek ALC269" 기준입니다.

    사운드 부분은 Device (HDEF) 파란색 부분이 수정한 부분입니다.


                Device (HDEF)
                {
                    Name (_ADR, 0x001B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HDAR, PCI_Config, 0x4C, 0x10)
                    Field (HDAR, WordAcc, NoLock, Preserve)
                    {
                        DCKA,   1, 
                        Offset (0x01), 
                        DCKM,   1, 
                            ,   6, 
                        DCKS,   1, 
                        Offset (0x08), 
                            ,   15, 
                        PMES,   1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16)
                            {
                                "AAPL,slot-name", 
                                Buffer (0x09)
                                {
                                    "built-in"
                                }, 

                                "codec-id", 
                                Buffer (0x04)
                                {
                                     0x69, 0x02, 0xEC, 0x10                           /* i... */
                                }, 

                                "built-in", 
                                Buffer (One)
                                {
                                     0x00                                             /* . */
                                }, 

                                "name", 
                                Buffer (0x0F)
                                {
                                    "Realtek ALC269"
                                }, 

                                "model", 
                                Buffer (0x10)
                                {
                                    "Realtek ALC271X"
                                }, 

                                "device-type", 
                                Buffer (0x25)
                                {
                                    "High Definition Audio Controller"
                                }, 

                                "layout-id", 
                                Buffer (0x04)
                                {
                                     0x1C, 0x00, 0x00, 0x00                           /* .... */
                                }, 

                                "device_type", 
                                Buffer (0x06)
                                {
                                    "Sound"
                                }, 

                                "subsystem-vendor-id", 
                                Buffer (0x04)
                                {
                                     0x86, 0x80, 0x00, 0x00                           /* .... */
                                }, 

                                "hda-gfx", 
                                Buffer (0x0A)
                                {
                                    "onboard-2"
                                }, 

                                "PinConfigurations", 
                                Buffer (Zero)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Method (_PRW, 0, NotSerialized)  // _PRW: Power Resources for Wake
                    {
                        Return (Package (0x02)
                        {
                            0x0D, 
                            0x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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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11/23 *.136.6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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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뱅크 : 1. 우선은 패치하시기 전    기본적  오류가 없어야 ... 에 달린 대댓글입니다.

    답변 고맙습니다.

    DSDT패치 없이 그래픽과 사운드를 잡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DSDT를 수정하는 방법을 고려해보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보고 도전해보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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