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사양 및 설치(할)OS | macOS Sierra 10.12 |
---|---|
공지숙지/증상설명 | 숙지 |
안녕하세요
커맥 도전하고 있는데
그래픽카드(HD4400)와 사운드카드(ALC292)를 잡아야해서 DSDT / SSDTs 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델노트북의 경우 자료가 거의 없는거 같아서 다른 포럼에서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https://goo.gl/pz57N1
위 링크의 드랍박스의 파일을 받아서 하면 비슷하게 될꺼는 같은데
iSAL이나 DSDT 에디터에서 어디에서 수정하고 컴파일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답변 고맙습니다.
DSDT패치 없이 그래픽과 사운드를 잡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DSDT를 수정하는 방법을 고려해보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보고 도전해보아야겠습니다.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제목 | 조회 수 | 날짜 | 글쓴이 |
---|---|---|---|
모니터(오류화면) 사진 찍을 때 팁(소소함) +270 | 11만 | 17.07.3020:49 | 달쇠 |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는 팁 및 질답자의 매너, EFI폴더 압축법 +90 | 12만 | 17.02.1014:21 | Mactopia |
Hot 램 증설.. 그리고 자꾸 재부팅되는 PC.. +9 | 101 | 24.10.2513:02 | 김밉상 |
Hot 고수분들 제발 도와주세요 +2 | 92 | 24.10.2513:28 | 희밍현수님 |
93 | 24.10.2513:28 | 희밍현수님 | |
101 | 24.10.2513:02 | 김밉상 | |
58 | 24.10.2421:15 | 활주로임 | |
60 | 24.10.2322:21 | 활주로임 | |
79 | 24.10.2318:25 | 헷인토시 | |
74 | 24.10.2317:01 | 활주로임 | |
116 | 24.10.2315:51 | 배고픈사람 | |
146 | 24.10.2308:19 | 미찌콘 | |
120 | 24.10.2213:48 | 아킬리오 | |
99 | 24.10.2210:36 | MCMC | |
73 | 24.10.2200:57 | 헷인토시 | |
186 | 24.10.2123:22 | 마요네즈 | |
1474 | 24.10.1914:54 | 활주로임 | |
202 | 24.10.2017:21 | RTings | |
1513 | 24.10.2000:14 | Kylee | |
126 | 24.10.1921:50 | 루이코아낭 | |
1117 | 24.10.1918:03 | Gastone | |
89 | 24.10.1721:28 | Oscar | |
212 | 24.10.1712:11 | 희밍현수님 | |
77 | 24.10.1612:42 | SystemShock | |
321 | 24.10.1517:37 | Gastone | |
1327 | 24.10.1517:20 | 물만두 | |
1640 | 24.10.1317:18 | 물만두 | |
1282 | 24.10.1315:07 | Steer | |
882 | 24.10.1004:51 | Steer | |
199 | 24.10.0920:24 | KImET | |
940 | 24.10.0915:49 | lesmi | |
186 | 24.10.0911:23 | LumOS | |
77 | 24.10.0902:16 | lesmi | |
913 | 24.10.0822:09 | 애플맨 | |
1321 | 24.10.0810:58 | soullees | |
123 | 24.10.0723:26 | 오십견 | |
1245 | 24.10.0723:14 | Steer | |
125 | 24.10.0721:40 | 서재희 | |
80 | 24.10.0704:04 | g2030h61 | |
94 | 24.10.0704:00 | g2030h61 | |
102 | 24.10.0620:14 | SystemShock | |
118 | 24.10.0617:57 | 늘심심 | |
1482 | 24.10.0601:48 | 아스타틴 | |
1277 | 24.10.0515:04 | lesmi | |
136 | 24.10.0422:58 | 낡은기계 | |
551 | 24.10.0315:33 | oreo | |
121 | 24.10.0315:26 | 매치포인트 | |
183 | 24.10.0313:01 | 매치포인트 | |
155 | 24.10.0311:30 | KAKU | |
403 | 24.10.0207:44 | 데스맥 | |
258 | 24.09.3014:22 | 민준송 | |
196 | 24.09.2922:21 | oreo | |
136 | 24.09.2917:58 | 수박 | |
115 | 24.09.2913:21 | 루마루 |
1. 우선은 패치하시기 전
기본적 오류가 없어야 됩니다.
2. 패치된 파일의 위치는 efi/clover/acpi/ patched 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패치용 중에서는
예를 들면 일부 스크립트는 자동으로 그곳에 패치가 됩니다.
3. 사운드와 그래픽은 dsdt패치 없이도 잡을 수 있습니다.
4. 본인 부분을 넣고 또한 패치를 해주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류별로 다릅니다.
그래픽 부분은 파란색 부분입니다.
Intel Iris Pro Graphics 6200을 기준입니다.
Scope (_SB.PCI0)
{
Name (LTRE, Zero)
Name (OBFF, Zero)
Name (LMSL, Zero)
Name (LNSL, Zero)
Device (IGPU). -----------다른 이름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마다 다릅니다.
{
Name (_ADR, 0x0002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GFXH, PCI_Config, Zero, 0x40)
Field (GFXH, ByteAcc, NoLock, Preserve)
{
VID0, 16,
DID0, 16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06)
{
"AAPL,ig-platform-id",
Buffer (0x04)
{
0x07, 0x00, 0x26, 0x0D /* ..&. */
},
"model",
Buffer (0x1D)
{
"Intel Iris Pro Graphics 6200"
},
"hda-gfx",
Buffer (0x0A)
{
"onboard-1"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
"Realtek ALC269" 기준입니다.
사운드 부분은 Device (HDEF) 파란색 부분이 수정한 부분입니다.
Device (HDEF)
{
Name (_ADR, 0x001B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HDAR, PCI_Config, 0x4C, 0x10)
Field (HDAR, WordAcc, NoLock, Preserve)
{
DCKA, 1,
Offset (0x01),
DCKM, 1,
, 6,
DCKS, 1,
Offset (0x08),
, 15,
PMES, 1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16)
{
"AAPL,slot-name",
Buffer (0x09)
{
"built-in"
},
"codec-id",
Buffer (0x04)
{
0x69, 0x02, 0xEC, 0x10 /* i... */
},
"built-in",
Buffer (One)
{
0x00 /* . */
},
"name",
Buffer (0x0F)
{
"Realtek ALC269"
},
"model",
Buffer (0x10)
{
"Realtek ALC271X"
},
"device-type",
Buffer (0x25)
{
"High Definition Audio Controller"
},
"layout-id",
Buffer (0x04)
{
0x1C, 0x00, 0x00, 0x00 /* .... */
},
"device_type",
Buffer (0x06)
{
"Sound"
},
"subsystem-vendor-id",
Buffer (0x04)
{
0x86, 0x80, 0x00, 0x00 /* .... */
},
"hda-gfx",
Buffer (0x0A)
{
"onboard-2"
},
"PinConfigurations",
Buffer (Zero)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Method (_PRW, 0, NotSerialized) // _PRW: Power Resources for Wake
{
Return (Package (0x02)
{
0x0D,
0x0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