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당첨매일매일 출석 도장 찍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 다른 회원들은 지금 이순간..
    x86 사이트가 순간 사이트 오류로 다운로드가 안되었는데지금은 다시 되네요.감사합니다.이제 윈도우에서 디어셈블링하는것만 검색해서 하면 되겠네요..ㅠ..ㅠ
    AppleIntelFramebufferCapri.kext에서 LCD0에 해당하는 커넥터를 eDP Hex값으로 바꾸었더니(사진을 찍다보니 타 커뮤니티 사진이 나와버렸습니다 ㅎㅎ;)모니터 출력이 되었습니다!그런데...그래픽이 완전히 잡히지 않아서/L/E과 EFI kext 폴더에 있는 Whatevergreen.kext를 IntelGraphicsFixup.kext로 교체하고 다시 부팅했...
    BCM943602CS는 팔렸습니다.
    로지텍anywhere2가 좋아요.
    파워는 왠만하면 있는거 쓸려구요 그래도 750w 플레티넘 SFX-L 파워 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애플 마우스 쓰는데 맘에 듭니다 호불호가 좀 갈리는듯 하지만 전 정말 맘에 듭니다 애플 마우스 1과 2 둘다 쓰고있는데 건전지있고 없고 차이는 있는데 둘다 전 괜찮더라고요 저는 흰색말고 스페이스그레이로 나온 마우스와 키보드가 땡기는데 쓰는거 고장나면 담엔 스페이스 그레이로 갈겁니다
    곧 파워 구매 후기도 올라오겠군요ㅋㅋ
    한 오년전인가...? 태국에 있었을 때인데 어떤 백인 남성이 신생아를 살해해서 택배로 보낸 적이 있어요.. 한바탕 난리가 났었는데...이따금 이상한 사람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닷....
    미리정보 감사합니다^^ 빨리 케갈이 하고싶네요 가지고있는 파워가 SFX-L 파워라.. SFX파워를 새로 사야하나 고민입니다^^살것이 너무 많네요 ㅎㅎㅎㅎㅎ
    저도 저만 그런줄... 애먼 광랜 탓을.... ㅎㅎㅎ
    Extra Form
    ga ab350 - gamaing 3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글 퍼가기 조건설정 기본값 : 작성자와 상의 없이 무단 퍼가기를 금지(본인 작성글 Only)
    첨부

    아래 영상 참조해서 고대로 따라 하고있는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ydHyAmxPb_Y

     

    정말 토씨 하나 안다르게 똑같이 따라하는데 부팅이 안되서 뭔가 에러가 있나 확인차 여쭙니다..

     

    제가 이해한 과정은

     

    USB 16g를 맥북에 꼽고.. 하이시에라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서 sudo 명령으로 부트디스크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 USB에 클로버를 설치하고.. UEFI 전용으로 말이죠.. 그리곤 클로버 컨피규어로 여러 설정을 하고..

    켁스트를 옮기고.. 뽑으면 맥북에서 할일은 끝..

     

    바이오스 설정하고 피씨에 꼽아서 부팅 하면 되지 싶은데

     

    KakaoTalk_2017-12-19-21-44-02_Photo_28.jpeg

     

    전혀 부팅이 안되네요..

    (화면 뜰때마다 심장아파요 이제..)

     

    영상에선 legacy 방식이랑 UEFI 방식 부팅중 선택하던데

    저는 그런게 없어서 바이오스에서 이런저런거 해봐도 되질 않네용..

     

    혹시 amd 설치 중이신분 중에 클로버 화면 영접하신분..

     

    클로버 설치옵션이나 EFI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연말 행복하시고 해피뉴 이어입니다..

     

    #클로버 #UEFI #설치 #ydHyAmxPbY #확인부탁 #켁스트

     

    총 댓글 13개  
    사이다! 자이혼 @밤송밤송이

    https://x86.co.kr/mymac/1716974 일단 이거부터 보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__)


    밤송밤송이 @자이혼 https://x86.co.kr/mymac/1716974 일단 이거부터 보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__)....( ⊶ 195)

    댓글 감사합니다 (__)
    여러번 봤던 글이지만 다시 여러번 찬찬히 음미 해보겠습니당.. 감사합니다 ㅠ.ㅠ


    사이다! 달쇠 @밤송밤송이

    설치용 usb 파티션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나요?

    부트디바이스 이름은 어떻게 나오나요?


    밤송밤송이 @달쇠 설치용 usb 파티션 설정이 어떻게 되어있나요? 부트디바이스 이름은 어떻게 나오나요?....( ⊶ 198)

    답글 감사합니다! 파티션은

    mac os확장 저널링 입니다!
    부트 디바이스가 정확이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클로버 화면에서 선택할때 보이는 이름이라면..

    최초 부팅조차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클로버 화면도 못보고 있습니당..
    pc에선 gui 가동도 못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사이다! 달쇠 @밤송밤송이 답글 감사합니다! 파티션은 mac os확장 저널링 입니다! 부트 디바이스가 정확이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클로버 화면에서 선택.......( ⊶ 200)

    1. pc에서 부트 하려면 fat 계열로 포멧된 파티션이 있어야 합니다.

    efi 폴더가 들어가는 파티션이지요. 여기에 클로버가 설치되어야 pc에서 클로버를 로드하고, 클로버가 macOS를 불러옵니다.

    (일반 pc의 바이오스는 맥 확장 저널을 못 읽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설치용 usb 에 efi파티션(fat 계열 포멧)이 없다면 당연히 pc에서는 부트 디바이스가 없다고 나올겁니다.

     

    2. 바이오스에서 부트디바이스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아마 장치가 달라서 다르게 보일것 같지만)

    uefi(fat).png

     

    중간에 보이듯이

    UEFI : (FAT) 플래시메모리이름

    이런식으로 나올겁니다.

    (사진에서 트렌센드 제품이 3개 나오는데 트렌센드 usb 메모리를 3개 연결해서 그렇습니다. 각각 윈도우/우분투/커맥 설치용 usb 메모리입니다.)

    바이오스에서 부트디바이스 선택 화면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묻는겁니다.


    밤송밤송이 @달쇠 1. pc에서 부트 하려면 fat 계열로 포멧된 파티션이 있어야 합니다. efi 폴더가 들어가는 파티션이지요. 여기에 클로버가 설치되어야 pc에서 클로.......( ⊶ 207)

    항상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지하다보니 질문도 미숙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단순히 SanDisk라고만 나오고 있습니다


    본인이 본인에게 항상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무지하다보니 질문도 미숙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단순히 SanDisk라고만 나오고 있습니다....( ⊶ 211)

    1번 답변에 대한 다시 질문인데

    usb를 mac os 확장형이 아닌

     

    fat계열로 포맷 하고 인스톨 파일을 설치해야

     

    pc에서 읽을 수 있다는 말씀 맞으신가요??


    달쇠 @밤송밤송이 1번 답변에 대한 다시 질문인데 usb를 mac os 확장형이 아닌 fat계열로 포맷 하고 인스톨 파일을 설치해야 pc에서 읽을 수 있다는 말씀 맞으신가요??....( ⊶ 211)

    음, 저는 해당 동영상을 보지 않아서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우리 사이트에서 애용하는 좌절금지님의 고스트 이미지를 복원하면 파티션이 2개로 되어있습니다.

    pc에서 부트를 위한 fat파티션과 macOS 설치를 위한 맥 확장 저널링이지요.

    스크린샷 2017-12-19 23.58.18.png

    스크린샷 2017-12-19 23.58.48.png

    스크린샷 2017-12-19 23.59.10.png


    밤송밤송이 @달쇠 음, 저는 해당 동영상을 보지 않아서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렵네요. 우리 사이트에서 애용하는 좌절금지님의 고스트 이미지를 복원하면 파티션이.......( ⊶ 215)

    후아.. 아직 해결된건 아니지만 이게 정답같네요.. 뒷통수가 띠용~ 합니다 ㅠㅠ..
    맥북있어서 편하게 하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없었으면 더 쉽게 갔겠다싶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달쇠 @밤송밤송이 후아.. 아직 해결된건 아니지만 이게 정답같네요.. 뒷통수가 띠용~ 합니다 ㅠㅠ.. 맥북있어서 편하게 하는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없었으면 더 쉽.......( ⊶ 220)

    동영상을 잠시 훑어봤는데, 클로버 부트로더를 제대로 설치하시면 아마도 바이오스 부트디바이스 선택에서 UEFI usb메모리이름 이 나올듯 하네요.

     

    아니면 이미 만들어진 설치용 이미지를 usb 메모리에 복원시키시고 amd 시스템에 맞는 커널과 파일들을 집어넣으시는 방법도 있을듯 합니다.

     

    일단은 클로버 로드를 목표로 한 번 시험해보시는게 좋겠네요 ㅎㅎ

     

     

     

    일단 생성된 설치용 usb 메모리의 파티션 구조와 "숫자"를 정확하게 확인해보세요.

    영상을 보니 총 2개가 있는것으로 나오네요.


    밤송밤송이 @달쇠 동영상을 잠시 훑어봤는데, 클로버 부트로더를 제대로 설치하시면 아마도 바이오스 부트디바이스 선택에서 UEFI usb메모리이름 이 나올듯 하네요........( ⊶ 222)

    영상까지 훑어봐주시고 감사합니다 ㅜ.ㅜ

     

    메모리 전체를 fat형식으로 포멧해서 동일하게 진행했는데 클로버 로드 실패하고 동일 화면 떴네요 ㅋㅋ..

     

    BIOS에서도 단순히 SanDisk로만 표기 됩니다 ㅠㅠㅋ

     

    이번엔 fat형식에 설치용 이미지를 복원하는 방법을 시도해봐야 하겠습니다..

     

    "숫자"라는게 뭔지 잘 모르겠으니 다시 찬찬히 주의깊게 도전해보겠습니다...

     

    이거 한 20번 실패하니까 묘한 쾌감이 드네요 ㅋㅋㅋㅋ 허 참..


    ts6243 @밤송밤송이

    AMD 용 설치용 USB는 미리 만들어 놓은 이미지를 이용하지 않을시는 | 밤송밤송이https://x86.co.kr/qa/1901888ryzen) 설치 순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초보자가 설치용 USB를 만든는것이 좀 어렵습니다. 이유는 설치하고자하는 OSX 에 맞는 Kernels 및 PrelinkedKernel 을 설치용 USB에 넣어 주어야 하고 또 AMD에 필요한 System Kext를 넣어 주어야지 만 부팅 및 설치 할수 있습니다. 가능한 AMD Ryzen 설치용 이미지를 구하여 설치하시길 권하여 드립니다.


    총 댓글 13개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32 - 0 공지 모니터(오류화면) 사진 찍을 때 팁(소소함) +154 달쇠 7406
    30 - 0 공지 질문 게시판 기본 규칙 :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는 팁 및 질문자 매너, EFI폴더 압축법 +83 Mactopia 10474
    0 - 0 화제의 글 퀵싱크와 내장 외장 그래픽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16 케플러 168
    0 - 0 화제의 글 외장 그래픽 카드만 있는 경우는 어떻게 세팅해야 하는지요? +10 osk2001 158
    0 - 0 데스크탑 G4560에 가능할가요? +5 버터군(버터군) 409
    0 - 0 데스크탑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질문드립니다. +7 클로버5956 372
    0 - 0 데스크탑 기가바이트x99 Gaming7 wifi 썬더볼트2카드관련 질문드립니다! 도와주세요ㅠ +1 장미소년x99 242
    0 - 0 데스크탑 해킨 설치 후 아이클라우드를 로그인하면 계정 잠김 문제입니다. +7 노릇노릇 470
    1 - 0 데스크탑 듀얼부팅 질문... +10 by성현 330
    0 - 0 데스크탑 부팅시2번껐다켜야하드부팅이되네요... +3 에슈리짱 364
    0 - 0 데스크탑 MAC에서 Tensorflow 1.4 CUDA 엮어 사용하시는 분 계신지요 +3 tail86x 219
    0 - 0 데스크탑 Intel CT NIC 82574L (UEFI, FastBoot) bios 업대이트질문드림니다 +7 golra 309
    0 - 0 데스크탑 잠자기를 시도하면 화면이 꺼지고 그 상태 그대로 정지합니다. +2 햄스터 366
    0 - 0 데스크탑 하.. 아무리 해도 아이메세지 활성화 안되네요 +10 Andrew 789
    0 - 0 데스크탑 메세지 로그인 오류 +7 하품고양이 388
    0 - 0 데스크탑 하이시에라 설치하다가 실패 후 시에라 설치시도. (설치프로그램에서 안넘어가집니다.) +6 goodman 581
    0 - 0 데스크탑 dsdt 오류 문구 도움 요청 드려봅니다. +13 락커춘 336
    0 - 0 데스크탑 사운드가 안잡힙니다 ㅜㅜ.. 왜 안되는지.. +12 Vlpe320 372
    0 - 0 데스크탑 잠자기후 깨어날때 usb 전력부족 비활성화 메세지. +4 SoMERSET 449
    0 - 0 데스크탑 종료 후 재부팅 현상에 대하여 질문 드립니다. +7 락커춘 474
    0 - 0 데스크탑 버전 10.8.5에서 최고로 올릴수 있는 그래픽카드가 무엇인가요? +1 리알 216
    0 - 0 데스크탑 아이메세지 풀어달라 하는거 아이폰으로 해도 되나요? +2 Andrew 409
    0 - 0 데스크탑 하이시에라 부팅시간 5분 질문 (kextd stall[0], (60s) : 'NVDAgl','IO... +4 신병철 487
    0 - 0 데스크탑 아이메시지 활성화에 대해 질문부탁드립니다. +12 highcres 653
    0 - 0 데스크탑 HDD Booting 안됨 (CMOS에서 Clover Loader 인식 안됨) +4 SoonjuPark 461
    0 - 0 데스크탑 클로버 부팅중 잠시 블랙화면 넘어갔다가 돌아오는게 정상인가요? +16 투명스티커 500
    0 - 0 데스크탑 아아,,,살려주세요..hd7750 블랙스크린 +4 엘리야 342
    0 - 0 데스크탑 DSDT Syntax Error 도움 부탁드립니다 +4 맥사랑 237
    0 - 0 데스크탑 acpibatterymanager error capacity read zero (0) 이거 어떻게 해결하나요.. +2 나다 236
    0 - 0 데스크탑 라이젠 커맥 사용자님에 대한 질문 +21 자이혼 621
    0 - 0 데스크탑 아이패드 충전 중이 아님 USB 전류(?) 수정 어떻게해야하는지.. +9 사과농부 3278
    0 - 0 데스크탑 스피드스텝 잡힌건지 한 번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9 사과농부 326
    0 - 0 데스크탑 block sleep during cache update 부팅지연 +3 SoMERSET 250
    0 - 0 데스크탑 Asus H170 Pro Bios Update 후 GTX960 Web Driver 인식 안됨 +3 SoonjuPark 295
    0 - 0 랩탑기타 high sierra 설치후 hd4400 24bit resolution 인데 32 bit resolution 으로 변경 원함 +1 꿈주는나그네 293
    0 - 0 데스크탑 클로버 설치후 바이오스에서 인식 안됨 +14 늅늅이의꿈 649
    0 - 0 데스크탑 설치 오류 ㅜㅜ +5 빈이 213
    0 - 0 데스크탑 사운드칩셋질문드립니다 ㆍ +2 에슈리짱 193
    0 - 0 랩탑기타 한성 A37X 노트북 배터리 표시 DSDT 관련 +2 씩씩방탕 503
    0 - 0 데스크탑 커스텀맥이 설치된 하드를 교체하면, iCloud 를 위해 imessage.sh 로 다시 해야되나요? +2 투명스티커 193
    0 - 0 데스크탑 RTL8111 고스트에 kext 있는데도 안잡힘 +5 늅늅이의꿈 363
    0 - 0 데스크탑 ATI 롬 플레싱 관련 정보 ? +2 민엽데디 228
    0 - 0 데스크탑 4K hidpi 잘 잡히는 그래픽 카드 중 가성비 최고가 뭘까요? +4 각시수련 536
    0 - 0 데스크탑 설치완료된 커스텀맥을 백업하려면 뭘로들 하시나요? +15 투명스티커 602
    0 - 0 데스크탑 시에라로 업데이트후 사운드설정문제요~ 고수님들 답변부탁해요. +5 웹돌이 318
    0 - 0 데스크탑 HWMONITOR SSD REMAINING LIFE.... SSD고장 관련입니다. +3 블루노트 243
    0 - 0 데스크탑 사운드소리가끊김니다ㆍ +8 에슈리짱 276
    0 - 0 데스크탑 멀티부팅을 위한 ssd 포맷 형식 +2 울림참모총장 556
    0 - 0 데스크탑 듀얼부팅, 웹드라이버 관련 질문입니다 도와주세요! +1 ROSErb 240
    0 - 0 데스크탑 CLOVERALC 실행이후 부팅이 안되요 +4 Titanium 290
    0 - 0 데스크탑 헐 이거 어떡하죠? ㅠㅠ +5 99jhkim 511
    0 - 0 데스크탑 ryzen) 설치 순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13 밤송밤송이 363
    0 - 0 데스크탑 맥에서 아이튠즈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 +7 DearLiar 552
    0 - 0 데스크탑 초보적인 바이오스 질문입니다 ㅜㅜ! +11 밤송밤송이 362
    1 - 73 - 228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