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카탈리나 정식버전 고스트이미지를 다운받아 USB에 담아서 설치를 시도했는데 install 화면까지는 가는데 설치가 다 된뒤

안녕하세요. 좌절금지님의 10.15 카탈리나 정식버전 고스트이미지를 다운받아 USB에 담아서 설치를 시도했는...

안녕하세요. 좌절금지님의 10.15 카탈리나 정식버전 고스트이미지를 다운받아 USB에 담아서 설치를 시도했는데 install 화면까지는 가는데 설치가 다 된뒤

재부팅이 되지 않습니다ㅠ

에러코드 : 설치화면

재부팅 버튼을 눌렀을때 - 


Could not find next pane.

shutdown: /volumes/macOS is busy updating; waiting for lock

shutdown: couldn't lock for reboot: Resource busy

shutdown now!


이 에러메시지가 무한반복되며 재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기다려도 마찬가지고요. 터미널로 직접 shutdown -r now 로 입력해봤습니다만 재부팅이 안됩니다.

그래서 강제로 전원버튼을 길게 눌러 강제로 종료시킨후 macOS로 부팅을 해 봤습니다.

어떤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도와주세요 ㅠㅠ




지나가는팀쿡님의 기기정보 펼쳐보기 CPU : intel Core i5 7500 MAINBOARD : GA - B250M DS3H GRAPHIC : GIGABYTE RX570 Gaming MEMORY : SAMSUNG DDR4 8G x1 HDD : 시게이트 바라쿠다 1TB OTHER : BCM943602CS
사양정보 및 설치(할)OS macOS 10.15 카탈리나
공지숙지/증상설명 숙지
캡틴마블일까설치 끝난 후 재시동 전에 상단 탭에 유틸리티 - 터미널 실행 후- copytempdata- 0 - y- 아무키 누르기// 이...설치 끝난 후 재시동 전에 상단 ...설치 끝난 후 재시동 전에 상단 ...
설치 끝난 후 재시동 전에
상단 탭에 유틸리티 - 터미널 실행 후- copytempdata- 0 - y- 아무키 누르기//
이거 해보셨나요?

https://x86.co.kr/kext/3680799

좌절금지님 고스트시라면 여기 참조해보세용

지나가는팀쿡방금 해봤는데 busy updating; waiting for lock 뜨며 안되네요방금 해봤는데 busy updating; wa...방금 해봤는데 busy updating; wa...작성자 답변
방금 해봤는데 busy updating; waiting for lock 뜨며 안되네요

지나가는팀쿡기다리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ㅠㅠ기다리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ㅠㅠ기다리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ㅠㅠ작성자 답변
기다리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ㅠㅠ

루자키ㅋㅋㅋ 저도 3번 설치했네요.. 결국 유튜브 영상보다 더 기다렸어요 저도 같은 글 떴구요.. 수고하셨습니다.ㅋㅋㅋ 저도 3번 설치했네요.. 결...ㅋㅋㅋ 저도 3번 설치했네요.. 결...
ㅋㅋㅋ 저도 3번 설치했네요.. 결국 유튜브 영상보다 더 기다렸어요 저도 같은 글 떴구요..
수고하셨습니다.

iClark고생 하셨네요 ㅎㅎ고생 하셨네요 ㅎㅎ고생 하셨네요 ㅎㅎ
고생 하셨네요 ㅎㅎ

34 공지 모니터(오류화면) 사진 찍을 때 팁(소소함) 169 달쇠
8.8k
43 공지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는 팁 및 질답자의 매너, EFI폴더 압축법 84 Mactopia
14k
0 데스크탑 라이젠에 해킨 설치된 케이스가 있나요? 1 가짜인간
13
0 데스크탑 카탈리나로 업데이트하고 헤드리스 적용하신 분 계신가요?? 1 캡틴마블일까
28
0 랩탑기타 카탈리나 부팅시간 1 대선사
69
0 데스크탑 unraid를 활용한 해킨과 네이티브 해킨의 차이.. 2 초소닉
63
0 데스크탑 설치프로그램이 안켜지네요... 1 패스온라인
43
0 데스크탑 Catalina에서 DW1830 Bluetooth 연결문제 궁금합니다. 2 최종접속
56
0 데스크탑 커스텀맥 Airdrop 활성화 4 아이맥주짱
85
0 데스크탑 카탈리나 업데이트후 부팅이....ㅠㅠ 4 딸기요거
60
0 데스크탑 클로버 5096으로 올렸더니 부팅이 안되네요~ 도와주세요 mupist
88
0 데스크탑 amd 설치중인데 설치중에 유선 인터넷 연결이 안되서 그런데 kext 까지 넣었는데 더 할 작업이 있을까요? 3 나비드
57
0 랩탑기타 a34x에 어떤버전까지 맥OS가 지원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2 득이씨
53
0 랩탑기타 LG Gram 13ZD940 해킨 정보 교환하고 싶습니다. 3 hjkim
69
0 데스크탑 Transmission GUI 가 64비트 버전이 있나요?? 4 gooris
53
0 데스크탑 카탈리나에서 애플tv 사용가능한가요? 1 Cheshire
98
0 데스크탑 [해결]z390 designare bios 진입이 안되네요 9 보디
140
0 랩탑기타 삼성 아티브북2 nt270e5j-ksam 해킨토시 5 해킨수
98
0 데스크탑 I5 2500 해킨설치 3 거지이지만맥을가지고싶다
68
0 랩탑기타 상성노트북 NT900X5Y_LD5S 헤킨토시 설치 방법은 어디서 볼수 있나요? 3 고도리2018
64
0 데스크탑 AMD Ryzen 카탈리나 쉽게 설치법 알수 있나요? 6 마징가거기
145
0 데스크탑 듀얼쇼크4 연결할 수 있는 방법없을까요?? 5 캡틴마블일까
41
0 데스크탑 하드 부팅을 도저히 못하겠어요 고수분들 도움좀 부탁 드립니다. 14 NaC
151
1 데스크탑 베가56을 장만했는데.. 6 알로에
204
0 데스크탑 클로버 EFI파티션 마운트 불가 5 유타
99
0 데스크탑 카탈리나 hp5200n 프린터 설치 성공 하신분 계신가요 2 박사
48
1 데스크탑 두번째 부팅부터 멈춰요~~~ ㅠㅠ 3 도꼬진
81
0 데스크탑 잠자기 후 HDD LED 1초마다 깜빡 거려요. 3 ssc
72
0 데스크탑 타임머신 백업실패가 자꾸 뜨는데요... 각시수련
51
0 데스크탑 smbios 변경시 기존의 아이메시지 사용가능한 시리얼번호 사용해도 될까요? 11 AMStudio
146
0 데스크탑 smbios imac pro 1.1 카탈리나 지원 여부 - 내장 hd630 외장 580 잡혔습니다. 4 AMStudio
166
0 데스크탑 BCM943602CS 와이파이 활성화 오류 2 려치
54
0 랩탑기타 inspiron 7577 랩탑에 해킨 설치 해 보신 분 계실까요? 2 용자온니
38
0 데스크탑 카탈리나에서 사이드카 하려고 내장그래픽 잡는데 무늬만 잡힌것 같아요 5 SunkiMoon
128
0 랩탑기타 XPS 9570 카탈리나 업그레이드 문의 1 호롱이
38
0 데스크탑 카탈리나로 업데이트할려는데 여기서 진행이 안되네요 dlgmlrjs
95
0 데스크탑 부팅후 멈추는 증세 이유는 뭘까요? 3 네모토끼
87
0 데스크탑 파티션 항목을 숨기고 난후 맥 파티션이 사라지고 부팅이 되지 않습니다... 5 아싸조쿠나
48
0 데스크탑 라이젠 보드 둘중에 어떤것? 6 skytak
100
0 랩탑기타 HD 620... 너란 남..그래픽.... 4 해킨은마리야
114
1 데스크탑 카탈리나의 사이드카ㅠㅠ 10 ilearn
190
0 데스크탑 카탈리나 업글 후 배경화면이 깨집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고수님들! 해킨촙오
72
1 - 327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