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사양 및 설치(할)OS | macOS Sierra 10.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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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숙지/증상설명 | 숙지 |
안녕하세요
커맥 도전하고 있는데
그래픽카드(HD4400)와 사운드카드(ALC292)를 잡아야해서 DSDT / SSDTs 를 수정하려고 하는데
델노트북의 경우 자료가 거의 없는거 같아서 다른 포럼에서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https://goo.gl/pz57N1
위 링크의 드랍박스의 파일을 받아서 하면 비슷하게 될꺼는 같은데
iSAL이나 DSDT 에디터에서 어디에서 수정하고 컴파일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어서 문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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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고맙습니다.
DSDT패치 없이 그래픽과 사운드를 잡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모르겠어서 DSDT를 수정하는 방법을 고려해보고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검색을 해보고 도전해보아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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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집 | 24.08.1105:35 | 254 | |
동집 | 24.08.1102:48 | 146 | |
유튜브 | 24.08.1019:03 | 156 | |
유튜브 | 24.08.0909:14 | 297 | |
Direct | 24.08.0901:18 | 260 | |
Panictosh | 24.08.0809:46 | 167 | |
인터찹 | 24.08.0801:41 | 126 | |
mac니망 | 24.08.0615:24 | 162 | |
페러 | 24.08.0615:10 | 145 | |
페러 | 24.08.0600:03 | 132 | |
bl | 24.08.0522:08 | 92 | |
Sequoia | 24.08.0410:04 | 261 | |
Panictosh | 24.08.0320:43 | 90 | |
yeojun | 24.08.0310:01 | 112 | |
yeojun | 24.08.0217:46 | 316 | |
oreo | 24.08.0214:44 | 116 | |
yeojun | 24.08.0214:07 | 272 | |
빅서로가 | 24.08.0118:45 | 306 | |
itstory | 24.08.0118:28 | 192 | |
oreo | 24.08.0115:38 | 9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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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가파 | 24.07.3121:42 | 252 | |
마요네즈 | 24.07.3109:23 | 267 | |
동집 | 24.07.3012:52 | 113 | |
동집 | 24.07.2912:11 | 465 | |
인터찹 | 24.07.2901:06 | 315 | |
인터찹 | 24.07.2623:40 | 967 | |
찡준 | 24.07.2611:52 | 95 | |
psychyyy | 24.07.2503:18 | 622 | |
wnsks | 24.07.2502:19 | 152 |
1. 우선은 패치하시기 전
기본적 오류가 없어야 됩니다.
2. 패치된 파일의 위치는 efi/clover/acpi/ patched 에 넣어주어야 합니다.
패치용 중에서는
예를 들면 일부 스크립트는 자동으로 그곳에 패치가 됩니다.
3. 사운드와 그래픽은 dsdt패치 없이도 잡을 수 있습니다.
4. 본인 부분을 넣고 또한 패치를 해주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종류별로 다릅니다.
그래픽 부분은 파란색 부분입니다.
Intel Iris Pro Graphics 6200을 기준입니다.
Scope (_SB.PCI0)
{
Name (LTRE, Zero)
Name (OBFF, Zero)
Name (LMSL, Zero)
Name (LNSL, Zero)
Device (IGPU). -----------다른 이름으로 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마다 다릅니다.
{
Name (_ADR, 0x0002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GFXH, PCI_Config, Zero, 0x40)
Field (GFXH, ByteAcc, NoLock, Preserve)
{
VID0, 16,
DID0, 16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06)
{
"AAPL,ig-platform-id",
Buffer (0x04)
{
0x07, 0x00, 0x26, 0x0D /* ..&. */
},
"model",
Buffer (0x1D)
{
"Intel Iris Pro Graphics 6200"
},
"hda-gfx",
Buffer (0x0A)
{
"onboard-1"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
"Realtek ALC269" 기준입니다.
사운드 부분은 Device (HDEF) 파란색 부분이 수정한 부분입니다.
Device (HDEF)
{
Name (_ADR, 0x001B0000) // _ADR: Address
OperationRegion (HDAR, PCI_Config, 0x4C, 0x10)
Field (HDAR, WordAcc, NoLock, Preserve)
{
DCKA, 1,
Offset (0x01),
DCKM, 1,
, 6,
DCKS, 1,
Offset (0x08),
, 15,
PMES, 1
}
Method (_DSM, 4, NotSerialized) // _DSM: Device-Specific Method
{
Store (Package (0x16)
{
"AAPL,slot-name",
Buffer (0x09)
{
"built-in"
},
"codec-id",
Buffer (0x04)
{
0x69, 0x02, 0xEC, 0x10 /* i... */
},
"built-in",
Buffer (One)
{
0x00 /* . */
},
"name",
Buffer (0x0F)
{
"Realtek ALC269"
},
"model",
Buffer (0x10)
{
"Realtek ALC271X"
},
"device-type",
Buffer (0x25)
{
"High Definition Audio Controller"
},
"layout-id",
Buffer (0x04)
{
0x1C, 0x00, 0x00, 0x00 /* .... */
},
"device_type",
Buffer (0x06)
{
"Sound"
},
"subsystem-vendor-id",
Buffer (0x04)
{
0x86, 0x80, 0x00, 0x00 /* .... */
},
"hda-gfx",
Buffer (0x0A)
{
"onboard-2"
},
"PinConfigurations",
Buffer (Zero) {}
}, Local0)
DTGP (Arg0, Arg1, Arg2, Arg3, RefOf (Local0))
Return (Local0)
}
Method (_PRW, 0, NotSerialized) // _PRW: Power Resources for Wake
{
Return (Package (0x02)
{
0x0D,
0x05
})
}
}